<독도 시네마> 대개봉!
CU랑 3분 독도 여행
독도의날, CU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독도 시네마>가 절찬리 개봉했습니다.
독도만큼 신비로운 제작 후일담 대공개!
cooperation BGF리테일 마케팅팀
10월 25일은 독도의날입니다.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고 독도 수호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죠.
독도의날을 하루 앞두고 BGF리테일은 CU 공식 인스타그램과 씨유튜브를 통해 특별한 영상 한 편을 ‘개봉’했습니다. 이름 하여 <독도
시네마>, 독도의 다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해 대한민국의 땅 독도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죠.
<독도 시네마>는 독도의 아침, 독도의 밤, 권오철 작가의 독도 촬영기를 담은 에필로그의 총 3부작으로 구성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무쌍한 독도의 표정을 동영상 특유의 입체적인 생동감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무대의 막이 열리듯 인트로가 시작되면 천장굴부터 얼굴바위까지 독도의 명소로 인도하는 지도가 영상 위에 포개집니다. 잔잔한 배경음악과 엔딩 크레딧까지 오직 독도를 위한 감동적인 ‘시네마’가 탄생했습니다.
<독도 시네마>는 CU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0월 28일까지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CU는 독도의 좋은 친구가 되겠습니다. 굿 투 씨유, 독도!
“새로운 독도를 보이고 싶었어요”
interview 김지현 책임
BGF리테일 마케팅팀
Q <독도 시네마> 어떻게 기획하게
됐나요?
독도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의 땅이자 중요한 문화유산인 독도의 의미를 환기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죠. 독도를 더 가까이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에서 <독도 시네마>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Q 독도를 주제로 작업하는 아티스트는 많잖아요. 권오철 작가님과 함께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독도 하면 떠오르는 정형적인 이미지가 있죠. 교과서에서 보던 동도와 서도 사진이요. 거기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에서 본 독도, 다채로운 독도를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민하던 차에 권오철 작가님이 촬영한 ‘울릉도에서 본 독도 일출’ 사진을 보게 되었는데요. CU의 독도의날 캠페인 의도와 잘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특히 떠오르는 태양 안으로 들어오는 독도, 그 찰나의 순간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장면이었죠. 그래서 권오철 작가님께 기획 의도를 말씀드렸고 CU표 <독도 시네마>를 만들었습니다.
Q 영상 제작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요?
영상 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콘셉트과 비주얼 구현에 초점을 뒀어요. CU의 독도 캠페인 메시지를 잘 이해하고 비주얼라이징이 훌륭한 제작사를 찾는 데 공을 많이 들였죠. 결과적으로 CU만의 톤앤매너를 담으면서 원작이 지닌 감동까지 오롯이 전달하는 CU표 독도 시네마가 탄생했습니다.
Q 편집 과정이 녹록치 만은 않았다고요?
처음 기획부터 마무리까지 한 달 가까이 걸렸어요. 스토리보드를 구성하고 수정하기를 끝도 없이 반복했죠. 그러다 보니 제가 독도를 여러 번 여행 다녀온 것 같은 기분이에요.
Q <독도 시네마>만의 관람
포인트가 있다면요?
그동안 사진으로만 본 독도는 정지된 느낌이지만 독도 시네마는 사진을 이어붙인 영상으로 좀 더 생동감 있는 독도를 만날 수 있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독도의 표정이 정말 흥미로우니 놓치지 마세요! CU와 독도 여행을 떠난다고 생각하면 더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Q <독도 시네마> 관객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독도에 대한 마음이 더 각별해졌어요. CU와 함께 독도의날만큼은 독도를 기억하고 떠올리는 분이 많으면 좋겠어요. 영상은 짧지만 감동은 길 거랍니다! CU 공식 인스타그램과 씨유튜브에서 재밌게 감상하시고 댓글평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