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y Delicious!”, “Sedap gila!”, “Mаш амттай!”, “本物おいしい!” 아니, 이게 무슨 언어냐고요? CU를 들렀다 나온 세계인의 소감이랍니다. 한 번도 안 먹어본 지구인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지구인은 없는 CU표 취향저격 K-푸드를 소개합니다.
①
세계를 사로잡은
CU의 PB상품
CU에서 만들고, CU에서만 판매하는 PB상품! 몽골/말레이시아 CU점포는 물론 홍콩 현지 마트에서도, 일본 돈키호테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적인 입맛을 담은 과자들은 물론 커피와 아이스음료까지, 세계인을 사로잡은 CU표 상품을 모아봤어요.
스낵(계란과자/초코별/팝콘)│HEYROO Snack(Salt Egg Cookie/Little Star Choco/Consomme Flavored Popcorn)
한 번 열면 멈출 수 없는 콘소메맛 팝콘, 할미입맛과 아기입맛의 교차점 계란과자, 달콤바삭한 초코별까지. 남녀노소 취향 타지 않는 세 가지 스낵이 몽골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치즈맛 컵라면│HEYROO Cheese Flavor Cup Noodle
매콤한 국물에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가 들어간 CU만의 치즈맛라면입니다. 일본 만물상이자 현지인/관광객들의 성지인 돈키호테에 수출되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한답니다.
득템시리즈(김부각)│HEYROO Seaweed Chips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에 빠지지 않는 단 한 가지! 바로 짭조름 바삭한 한국산 김이죠. 간식으로 먹다 보면 한 봉지 순삭인 헤이루 득템 김부각은 특히 한국의 별미로 손꼽혀요. CU에서는 해외특화 개발 상품으로 한몸에 관심을 받는 중이죠!
get 커피(바닐라라떼/카페라떼)│Кофе GET(ванилла латте/латте) BoM
부드럽고 따뜻한 get커피의 매력에 몽골이 퐁당 빠졌습니다. 뜨거운 물에 파우더를 넣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라떼는 쉬우면서도 맛 또한 풍부해 몽골 고객들이 자주 찾는데요. 특히 달콤한 바닐라라떼가 최애라고 하네요.
아이스컵(피치/블루레몬에이드)│Ice Cup(Peach/Blue Lemonade)
새콤한 과일맛이 상큼하게 코끝을 자극하는 피치 아이스컵과 블루레모네이드 아이스컵이 말레이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뜨거운 햇볕을 식혀주는 CU만의 음료죠!
②
세계가 빠져버린
K-즉석조리식품
K 붙은 즉석조리식품은 아묻따 일등이죠. 매콤달콤한 냄새 풍기면서 맛깔스럽게 볶는 떡볶이와 닭강정을 해외에서도 맛볼 수 있어요. 간편하면서도 알찬 삼각김밥과 줄김밥 등 간편식도 몽골과 말레이시아 고객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K-닭강정│K-Hot Dak Gang Jeong
지금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핫한 음식을 고르라면 K-닭강정! 깨끗한 기름으로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에 매콤달콤 꾸덕한 양념을 버무려 윤기가 자르르해요.
K-콘도그(치즈/스파이시치즈)│K-Corn Sausage(Cheezy/Spicy Cheezy)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함께 뽀드득 소시지까지, 고소한 옥수수는 덤! 취향 따라 매운맛을 선택해도 좋아요. 두 가지 맛의 핫도그가 말레이시아를 달구고 있답니다.
K-떡볶이(로제/핫)│K-Tteokbokki(Rosé/Hot&Spicy)
말레이시아 CU 점포에 들어가시면 깜짝 놀랄 거예요. 철판에 빨간 국물 가득, 정말이지 본격적인 떡볶이가 조리되고 있으니까요. 너무 매울 수 있으니까 로제맛도 살포시 끼어든 말레이시아 CU의 떡볶이입니다.
삼각김밥(참치마요/제육/불고기)│Будааны гурвалжин(Туна/Жеюүг/Бүлгуги)
몽골의 끝없는 초원을 배경 삼아 삼각김밥 까먹는 상상, 생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불멸의 베스트셀러 참치마요와 제육은 물론, 불고기맛까지 가장 한국적인 맛의 삼각김밥이 몽골 고객들의 마음을 빼앗았다는군요.
참치 줄김밥│Будааны ороомог Туна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은 참치 줄김밥, 몽골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맛있어서 한 번 놀라고, 참치가 푸짐하게 들어가 두 번 놀라는 메이드 인 CU 참치 줄김밥이 그 주인공이죠.
③
세계가 주목하는
CU의 차별화 상품
한국에서 흥한다면 외국에서도 흥한다! 주류 열풍을 이끌었던 수제맥주와 하이볼이 해외에도 진출했습니다. 고소한 크림을 아낌없이 넣은 생크림빵 시리즈도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고요. 우리나라에서만 할 수 있는 다양하고 맛있는 차별화 상품, 이제 CU가 세계를 접수했다고 봐도 되겠죠?
수제맥주(세븐브로이 대표 라거 外)│Handmade Beer
일반 맥주에서는 맛보기 힘든 쌉싸래하고 깊은 수제맥주의 그 맛, 홍콩에서도 그대로 맛보실 수 있습니다. CU가 홍콩 현지 마트 브랜드인 파크앤샵(PARK N SHOP)에 말표 흑맥주, 대표 밀맥주, 백종원 예산사과맥주 등 한국산 수제맥주 6종을 직수출했거든요. 마, 이것이 한국 맥주다!
하이볼(블랙 네온 하이볼 레몬토닉, 문하이볼 유자맛 外)│Highball
우리나라에서 이제 홈술의 최강자로 자리잡은 하이볼도 빠질 수 없습니다. 위스키 본연의 맛을 살린 하이볼이 있는가 하면 레몬토닉, 유자맛 등 취향 따라 고를 수 있죠. 안동소주를 베이스로 한 하이볼도 있고요. 이 역시 홍콩 파크앤샵에 수출되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Yonsei Cream Milk Bread Series
편의점 빵의 판도를 180도, 아니 360도, 아니 540도 뒤바꿔버린 연세 생크림빵 시리즈가 이제 세계를 향해 돌격합니다. 올 초 대만을 접수한 데 이어 CU 점포가 있는 몽골과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차례차례 영토를 넓혀나갈 계획인데요. 고소한 크림맛에 한 번 빠지면 나오기 힘들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