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연탄 은행 핫팩 기부 및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

보도자료 2023.11.05

- 6천 개 핫팩 사회복지법인 연탄은행에 기부··· 올 겨울 연탄 나르기 자원봉사자 전체 지급

임직원 및 가족 참여한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 진행사회취약계층에 총 1,200장 연탄 배부

화성 궁평리 해수욕장 반려해변으로 지정하고 가맹점주들과 해변 정화 활동과 환경 교육도




 

편의점 CU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연탄 배달 자원 봉사자들을 위한 핫팩을 기부하고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GF임직원과 가족 일동이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4일 30여 명의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당 봉사활동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지난 9월 CU는 연탄은행의 나눔의 의미와 따뜻함이라는 제품의 특징을 결합한 핫팩을 출시하고 총 6천 개의 핫팩을 기부한 바 있다해당 분량은 이번 겨울 연탄 배달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봉사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BGF리테일은 금번 봉사활동을 통해 총 1,200장의 연탄을 복지 사각지대의 기후 및 에너지 취약 계층에 전달하고올 겨우내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특히 올해 BGF리테일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사랑의 연탄 나르기 행사의 취지에 공감한 임직원들 사이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이면서 모집 한 시간 만에 선착순 인원이 마감되기도 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9년에도 연탄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달한 바 있다당시 총 4천 여 장의 연탄을 기부하고 CU 가맹점주를 비롯한 임직원 일동 100여 명이 연탄 배달에 참여했다.

 

이처럼 그동안 BGF리테일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통해 업계 내 ESG경영을 선도해왔다.

 

지난 달에는 해양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자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궁평리 해수욕장을 해양수산부 인증 반려해변으로 지정 받고CU가맹점주, BGF리테일 임직원들로 이루어진 20여 명의 봉사자들과 방문해 해변 정화 활동과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개천절에는 한국 해비타트에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가맹점주들과 함께 현장에 방문해 집 짓기 자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 같은 BGF리테일의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은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올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4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으며작년에는 DJSI KOREA 지수에도 편입됐다.

 

 

BGF리테일 양재석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우리 사회 관심이 필요한 곳곳에서 일상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공적 인프라로서 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해왔다,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구성원들과 힘을 모아 지역사회 공공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