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일 3일 동안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특가 행사 펼쳐··· 정가 대비 최대 34% 할인

발베니 12야마자키DR, 하쿠슈DR 등 양주와인 인기 품목 60여 종 3,500여 개 준비

인기 주류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 니즈 반영해 온라인까지 구매 접근성 확대 나서




 

3일 간의 광클이 시작된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인기 주류들을 초특가에 할인 판매하는 오픈런 행사인 렛酒고’ 이벤트를 이달 온라인에서 처음 진행한다고 밝혔다.

 


 

CU의 이번 온라인 렛주고 행사는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진행되며양주와인 인기 품목 60여 종에 대해 총 3,500여 물량을 정가 대비 최대 34% 할인가에 내놓는다.

 

특히 CU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인기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먼저 최근 위스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는 할인가 99,900원에 300병을 내놓으며, 발베니 14 캐리비언 캐스크는 16만 9,900원에 30병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국내 수입 물량이 한정돼 위스키 마니아들의 오픈런을 부르는 일본 위스키 상품들도 준비했다. 야마자키DR 및 하쿠슈DR(각 12.5만원), 히비키 하모니(11.9만원)을 각 12병씩 한정 판매한다.

 

CU는 기존에 주로 오프라인 바틀 샵에서 판매되는 희귀 위스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믹터스 보머거스(29.9만원), 믹터스 쉥크스(24.9만원), 벤로막 폴리쉬 오크(24만원등의 한정판을 선판매하며로크로몬드 30(180만원), 로크로몬드 21(49.9만원)도 함께 내놓는다.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서는 ‘5대 샤또’ 와인들을 준비했다프랑스 보르도 지방에서 생산돼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와인 5종으로샤또 라루르 2005(243만원), 샤또 마고 2009(205만원), 샤또 무똥 로칠드 2009(197만원), 샤또 오브리옹 2009년 (187만원), 샤또 라피트로칠드 2015(186만원)을 각 8~10병 판매한다.

 

이밖에도 CU는 맥켈란 더블 12글렌알라키 18달모어 18글렌그란트 18년 등 인기 위스키들과 샤또 몽로즈, 샤또 라미씨옹 오브리옹 등의 유명 와인들을 선보인다.

 

포켓CU 내 기획전 배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판매를 시작하며일부 한정 상품을 제외하고 1인당 별도의 구매 제한 수량은 없다.

 

CU가 이처럼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하던 렛주고 행사를 온라인까지 확대한 이유는 평소 구하기 힘든 주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8, CU가 고객들의 구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수도권 점포를 중심으로 진행하던 렛주고 행사를 제주까지 확대하자 행사 매출은 직전 행사 기간인 6월에 비해 3배나 높게 늘어났다행사 기간 전주에 비해서도 245.4%나 늘었다.

 

특히 희귀 주류 상품들에 대한 높은 고객 니즈는 포켓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인 CU Bar를 통해 뚜렷하게 나타난다.

 

해당 서비스는 일반 점포에서 찾기 어려운 고가의 상품들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1~9포켓CU  20만원 이상 고급 와인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3.3%, 356.3%나 늘어났다.

 

또한 작년 10월 포켓CU의 주류 특가 기획전 당시온라인 주류의 매출은 전주에 비해 131.5% 늘어나기도 했으며, 지난 5 단독 선판매로 준비한 조니워커 그린은 10분만에 300병이 완판되면서 700병을 추가로 공수해 2시간만에 1,000병의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BGF리테일 주류TFT 박형규 MD는 주류 희귀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렛주고 행사에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이 지속되면서 온라인까지 행사를 확대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CU는 온·오프라인 두 채널에서 인기 상품 취급 품목 수를 확대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달 28~30일 3일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렛주고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기존 수도권과 제주까지 행사 점포를 확대한 데 이어 지속해서 행사 참여 점포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