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몽골, 말레이 잼버리 대원들에게 K-편의점 선물 보냈다

보도자료 2023.08.10

잼버리 대회 지원 및 해외 사업국과의 파트너십 강화 위해 700여 명에게 깜짝 선물 전달

전국 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와 CU프렌즈 그립톡, K-편의점의 진심 담은 편지

몽골 330여 개말레이시아 140여 개 점포 운영 중내년 상반기 카자흐스탄 1호점 예정



 

K-편의점의 인심(人心)을 전합니다.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가 해외 사업국인 몽골과 말레이시아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CU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지원하고 해외 사업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양국의 대원 700여 명에게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인 CU를 체험할 수 있는 선물을 이달 9일 전달했다.

 

CU가 지난 9일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지원하고 해외 사업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몽골과 말레이시아 대원 700여 명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했다.

 

 

CU가 준비한 선물은 잼버리 대원들이 전국 17,400여 개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와 CU의 브랜드 캐릭터인 CU프렌즈가 디자인된 핸드폰 그립톡이다. 

  

CU는 대원들이 한국 편의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CU를 방문해 한국의 최신 소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물과 자국으로 돌아가서도 한국 편의점을 기억할 수 있는 10대들의 주요 소품으로 선물을 준비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사업지원실 임직원들이 해당 국가별 숙박 장소를 직접 찾아 선물을 전달했으며 별도의 감사 편지도 함께 동봉해 K-편의점의 진심을 전했다.

  

편지에는 대원들의 참여로 행사가 더욱 특별해졌으며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보여준 열정과 헌신에 감사를 표한다며 남은 기간 동안 한국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CU가 항상 응원하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CU가 이렇게 파트너사 국가들의 잼버리 대원들을 적극 챙기고 나선 이유는 몽골과 말레이시아 젊은 세대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한국 여행일 정도로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 이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CU는 현재 몽골 330여 점말레이시아 140여 점을 운영하며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점포 수를 보유하고 있다몽골에서는 약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도 현지 편의점 업계 최단 기간 100호점을 달성했다.

  

올해 6월에는 업계 최초로 중앙아시아 국가인 카자흐스탄으로 진출도 예고했다현지 기업 ‘Shin-Line(신라인)’의 신설 법인인 ‘CU Central Asia’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내년 상반기 중 1호점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BGF리테일 김태한 해외사업운영팀장은 남은 잼버리 기간 동안 안정적인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참가자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져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그동안 CU가 해외 파트너사와 쌓아온 끈끈한 유대 관계가 국가적 차원의 연대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4, 5천 만원 상당의 비용을 들여 냉동 탑차 냉동 컨테이너 10여 대 등을 지원해 참여자들의 편의를 도왔으며 야영지 철수 등 후속 작업에 대해서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