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물가 안정화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PB 상품 가격 인하 결정
- 스낵 1,500원→1,400원, 흰우유 1L 2,600원→2,500원, 우유득템 1.8L
4,500원→4,400원
- 협력사 부담 낮추기 위해 자체 마진 조정, 다양한 판매 촉진으로 점포 수익 향상 노력
-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1,500만 개 판매 돌파, 7월엔 라면, 맥주, 아이스크림 행사 풍성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물가 안정화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PB 상품의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지속적인
물가 인상으로 소비자 부담이 커짐에 따라 일부 식음료 업계들이 가격 인상을 보류 또는 취소했지만 유통 업체가 나서 자체 PB 상품의 가격을 내리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는 29일에는 7월부터 예정되어 있던 아이스크림 10종의 가격 인상도 보류한다고 밝힌 바 있다.
CU가 이번에 가격을 내리는 품목은 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으로 HEYROO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과 HEYROO 흰우유 1L, 우유득템 1.8L이다. 해당 상품들은 월평균 20만 개가 넘게 팔리는 인기 제품이다.
이들 모두 7월 1일부터 기존 가격에서 100원씩
인하된다. 스낵 3종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지고 우유의 경우, HEYROO 흰우유 1L 2,600원→2,500원, 우유득템 1.8L 4,500원→4,400원으로 변경된다.
이번 PB 상품의 가격 인하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가격 조정이 여의치 않은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납품처의 공급가에 대한 조정 없이 CU의 자체적인 마진을 축소해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CU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판매 촉진을 적극 실행함으로써 점포 수익성 향상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CU는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 상품인 득템 시리즈로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고 있다. NB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김치, 라면, 계란, 티슈, 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지금까지 총
30여 종이 출시됐으며 이달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 혜택을 늘린 파격적인 행사도 지속적으로 전개 중이다. CU는 최근 라면과 맥주의 잇따른 가격 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7월 차별화 라면 1+2 행사와 함께 총 80여 품목에 대해 +1 증정 행사를 준비했으며 맥주도 국내외 인기
맥주 총 40여 종을 대상으로 심야 타임 세일과 번들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할인 및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과 함께 쿠앤크, 폴라포, 더위사냥 등 20여
종의 1+1 행사, 빠삐코,
탱크보이, 청도홍시빙수 등 80여 종에 대해
2+1 행사를 적용한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계속되는 물가 인상 속에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고자 업계에서 가장 선제적으로 PB 상품의 가격 인하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 가맹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입장을 고려해
우리 사회에 보탬에 되는 상생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