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와인 시장 잡아라! CU 시그니처 와인 mmm! 로제

보도자료 2023.06.22
-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제 와인 출시··· 자체 브랜드 mmm!(음!) 시리즈 8번째 상품
- 가성비 와인 수요 지속··· 올해 1만원대 가성비 와인이 73.5%의 절대적 매출 비중 차지해
- 프랑스 쉬라 100% 사용, 진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바디감으로 드라이하게 즐길 수 있어

 CU가 무더운 여름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mmm! 로제 와인(14,900원, 750ml)’을 이달 28일 출시하며 ‘mmm!(음!)’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한다.


 CU는 편의점 와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하고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에서 수입한 7종의 와인을 선보이며 누적 220만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상품은 CU가 mmm!(음!)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로제 와인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다른 로제 와인 상품들에 비해 최대 30%나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CU가 이처럼 ‘mmm!(음!)’ 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가성비 와인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올해(1/1~6/20) 가격대별 와인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73.5%에 달하는 절대적인 매출 비중이 1만원대의 가성비 와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mm!(음!) 로제 와인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남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연중 따뜻한 햇볕을 받고 자란 쉬라 품종의 포도를 100% 사용해 만들었다.

 딸기, 라즈베리, 카시스의 진한 과일 향과 바이올렛 꽃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바디감을 드라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시원하게 칠링해 마시면 진한 풍미를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다.


 12.5도의 비교적 낮은 알코올 도수로 생선회나 샐러드, 스트링 치즈와 같은 가벼운 음식들과 함께 페어링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와인 라벨 역시 앙증맞은 펭귄 그림과 함께 로제 와인 콘셉트에 맞는 핑크색 로고로 디자인해 특별한 날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상품이다.

 CU는 산화로 인한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햇빛이 없는 저녁에 포도를 수확할 만큼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며 좋은 품질의 와인을 만들어냈다. 13~15도로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시킨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를 진행하고 4개월 간의 앙금 숙성 과정을 거쳐 제품을 완성했다.

 BGF리테일 주류TFT 소병남 MD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제 와인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mmm!(음!) 로제 와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와인의 대중화를 위해 가성비 높은 mmm!(음!)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고객들의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한 특가 할인을 진행한다. 행사는 내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14,900원에서 2,000원을 할인해 1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