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 고정 기본 금리 5.5%+우대 금리 0.5% 적용해 별도 추가 조건 없이도 높은 금리 제공
- 월 납입 금액만큼 CU 포인트 매월 1% 선분할 지급··· 6개월 만기, 월 최대 납입금 30만원
- 총 1만 구좌 한정 이달 22일부터 판매, 최근 짠테크 트렌드 확대 맞춰 차별화 혜택 제공
- 포켓CU, 활성화 회원 400만 확보한 MZ세대 쇼핑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협업 채널로 활용
편의점에서 적금 가입하세요!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가 페퍼저축은행과 손잡고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최대 6% 금리의 ‘페퍼스 제휴 적금 with CU(이하 페퍼스 제휴 적금)’를 판매한다.
CU가 내놓은 페퍼스 제휴 적금은 기본 금리 연 5.5% 고정 상품으로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정기 적금 상품 중 최고 수준의 금리다.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하면 0.5% 우대 금리까지 더해 최고 연 6% 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적금 가입 시 월 납입 금액만큼 CU 포인트도 매월 1%씩 만기 전 선분할 추가 지급하기 때문에 최대 연 7%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일정액 이상 사용 등 별도의 추가 조건을 충족해야 최고 금리를 적용 해주는 다른 예금 상품들과 달리 페퍼스 제휴 적금은 특정한 조건 없이도 최고 연 6%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해당 적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월 최대 납입 금액은 30만원이다. 매달 30만원씩 납입할 경우 CU 포인트도 월 875 포인트씩 지급돼 부가적인 혜택도 크다.
적금 가입을 위해서는 포켓CU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가입 쿠폰을 발급 받아 연동된 페퍼저축은행의 앱인 디지털페퍼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한 후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과 만기 시 각각 CU 3천원, 총 6천원의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페퍼스 제휴 적금은 총 1만 구좌 한정으로 온라인 전용 가입 상품이며 이달 22일부터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모든 구좌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CU가 이렇게 편의점 채널을 통해 적금 판매를 하게 된 이유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짠테크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CU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CU는 이를 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폭넓은 집객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금융사 역시 편의점의 주요 고객인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상품 가입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지난해 편의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연계성을 높인 커머스 앱 포켓CU는 리빌딩 한 이후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증가, 활성화 회원 수 400만 명 가량을 확보하며 MZ세대의 쇼핑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협업 및 이벤트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CU는 앞으로도 페퍼저축은행과 연계한 추가 서비스와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다양한 제휴를 통해 금융 상품의 판매를 활성화 해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이은관 온라인플랫폼팀장은 “편의점 업계의 대표 커머스 앱으로 자리잡은 포켓CU를 통해 유무형, 시공간을 초월해 편의점 상품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커머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편의점 쇼핑의 재미와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