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종의 인기 프로틴 음료 무려 60% 할인 기획··· 28일부터 포켓CU에서 1,000세트 판매
- CU 프로틴 음료 매출 2021년 124.5%, 2022년 136.7%, 올해 1분기에도 130.4% 증가해
- MD가 만든 큐레이팅 가이드북으로 적합한 상품 찾는 데 도움, 건강 챌린지도 할 수 있어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다양한 프로틴 음료들을 한 데 모은 ‘프로틴 음료 샘플러’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건강 페이스메이커로 나선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틴 음료 샘플러는 셀렉스, 더단백, 닥터유 등 총 16종의 인기 프로틴 음료들로 구성된 기획 세트다. 총 1,000세트로 한정 판매되며 28일 오후 5시부터 CU 커머스앱 포켓CU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CU는 고객들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프로틴 음료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정가에 비해 무려 60% 가량 할인한 19,900원의 파격가에 상품을 내놓는다.
CU는 최근 건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사회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프로틴 음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샘플러를 기획했다.
실제 CU의 프로틴 음료 매출 전년비를 살펴보면 2021년 124.5%, 2022년 136.7%만큼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1~3월) 역시 130.4%로 세 자릿수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CU에서 판매하는 프로틴 음료 가짓수 역시 2021년 20여 종에서 올해 60여 종으로 대폭 늘었다.
CU는 이처럼 다양한 선택지 가운데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CU의 음용식품팀 MD들이 만든 큐레이팅 가이드북을 동봉했다.
큐레이팅 가이드북에는 MD들이 상품을 직접 맛본 뒤 한 마디로 상품을 소개하는 ‘단백질 TPO’를 담았으며, 각 음료의 단백질과 칼로리, 지방량 등의 영양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상품들의 맛이나 우유 사용 여부 등을 설명하며 적합한 고객 대상을 추천하는 안내 문구도 담았다.
또한 CU는 프로틴 음료를 마시며 건강 챌린지를 할 수 있도록 챌린지 보드판과 스티커도 샘플러에 함께 넣었다. 운동을 하거나 단백질을 챙겨 먹는 등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할 때마다 포도 모양의 보드판에 스티커를 붙여가면서 ‘갓생 살기(목표를 달성하는 삶을 이르는 신조어)’에 동참할 수 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유진영 MD는 “최근 몸매 관리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프로틴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펴 오직 CU에서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프로틴 음료와 단백질 바 등을 30% 할인가에 구매 할 수 있는 ‘헬시플레저’ 구독 쿠폰을 포켓CU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5월 한달 동안 프로틴 음료 인기 품목들에 대해 2+1 행사와 함께 삼성카드 결제 시 20% 추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