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협력사와 경영 특강 및 ESG 경영 선언식 진행

보도자료 2023.01.29

- 급변하는 트렌드를 읽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 주제로 협력사 동반성장 특강 진행

- 협력사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동반성장 로드맵 공유

- 어려운 환경에서도 중소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제도와 투자 강화할 것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사옥에서 전국 80여 곳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특강과 ESG 경영 선언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5년부터 이어온 BGF리테일의 경영 특강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업계 이슈나 사회 현상을 공유하는 강연으로 이번 특강에는 트렌드코리아 2023 공저자인 이수진 박사가 급변하는 트렌드를 읽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를 비롯해 경영지원부문장, 상품해외사업부문장 등 BGF리테일의 주요 임직원 20여 명도 참석했다.

 

 이건준 대표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삼중고 속에서도 협력사와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올해도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협력사 수익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는 ESG 경영 선언식이 진행됐다. ESG 경영 선언식은 BGF리테일과 협력사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널리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함께 나아갈 동반성장 로드맵을 공유하는 행사다.

 

 해당 행사에서 BGF리테일은 ▲행복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 ▲환경 친화 경영 ▲윤리 경영 실천 등으로 구성된 ESG 경영 실천 약속문을 발표하고 이어 협력사도 선언식에 동참하며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BGF리테일의 ESG팀은 자체 개발한 공급망 ESG 진단 프로세스를 통해 하반기부터는 협력사 실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리스크 관리, 역량강화 교육, 가이드라인 수립 등 다방면으로 협력사의 ESG 경영 실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렇듯 BGF리테일은 좋은 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상생협력펀드 기금 조성(130억 규모) ▲공정거래 및 존중 경영 모니터링 진행 ▲협력사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 개척 등 차별화된 상생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활발한 해외진출을 통해 협력사의 수출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CU의 PB(Private Brand) 상품을 통해 몽골,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직간접적으로 진출한 국내 중소협력사는 50여 곳에 이른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과 협력사가 신뢰를 바탕으로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가는 것이 여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중소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제도와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