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0원 핫바, 1900원 맥주까지! CU, 초저가 득템 시리즈 강화

보도자료 2025.03.19

- 돈육 함량 89% 이상 사용한 990원 핫바국내산 닭고기 사용한 2500원 닭꼬치 등 품질↑

도축부터 가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육가공 전문 협력사와 직거래를 통해 비용 최소화

맥주 수요 높아지는 하절기 대비 생마차 이자카야와 협업한 1900원 생마차라거캔 선보여

CU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4년만에 누적 판매량 6천만개 돌파전년비 일매출 116% 껑충









 

어디까지 내려 가는 거예요?

 

CU가 올해도 계속되는 물가 인상 속에 990원 핫바, 1900원 맥주, 2500원 닭꼬치 등 초저가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장바구니 부담 덜기에 앞장선다.

 



먼저 CU는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 중 하나로 ‘990원 핫바 득템 3(오리지널페퍼갈릭)’을 출시한다.

 

기존 핫바 득템(180g, 2,500)의 크기가 다소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한번에 먹기 좋은 65g 용량으로 줄인 상품이다국내산 돈육 함량을 89% 이상 사용해 품질은 높이면서도 가격은 동일 용량의 NB 상품보다 절반 이상 낮춰 갓성비를 자랑한다.

 

국내산 닭꼬치 득템 2(60g, 2,500)’도 오는 26일 출시된다국내산 닭고기로 만들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오리지널맛과 블랙페퍼 맛 2종이다관광지휴게소길거리 노점상 등 시중에서 파는 닭꼬치 가격이 5천원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반값 상품이다.

 

이렇게 CU가 해당 상품들을 초저가로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돼지와 닭을 도축부터 가공까지 한번에 가능한 육가공 전문 협력사와 손을 잡은 덕분이다중간 벤더 없이 100% 직거래 시스템으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대량 납품 계약자체 마진 축소 등을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다.

 

이와 함께맥주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1,900원짜리 생마차라거캔(Alc.5.0%, 500ml)’도 내놓는다. 1,900원 생맥주, 990원 닭날개 등으로 유명한 이자카야 브랜드 생마차와 서민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든 상품이다.

 

생마차라거캔은 전분이나 쌀옥수수 등을 주원료로 하는 발포주나 저가 맥주가 아닌 고품질의 맥아로 만든 100% 올몰트 라거로맥아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홉의 향이 적절히 어우러져 향긋한 아로마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CU가 2021년 선보인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출시 약 4년만인 이달 누적 판매량 6천만개를 넘어섰다.

 

최근 지속된 전방위적 물가 상승에 초저가 상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며 작년 한해에만 3천만 개가 넘게 팔리는 등 그 판매 속도 역시 빨라졌다득템 시리즈의 상품 수는 전년 대비 72% 늘었고 매출도 116% 신장했다.

 

BGF리테일 유선웅 상품본부장은 밥상 물가가 연일 오르고 있어 가성비 있는 먹거리 상품군을 강화해 민생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CU는 우수한 제조 협력사들과 힘을 모아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제품을 다양하게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