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낮추고 실속 높였다! CU,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개시

보도자료 2024.12.23

-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 11.8%··· 지역 특산물디지털/가전조미/통조림 등 인기

맛폴리연세우유 크림빵득템시리즈 등 CU 인기 상품 준비해 명절 상품 경쟁력 높여

유명 맛집지역 특산물 및 막걸리 등 가심비 소비 겨냥··· 각종 할인 및 증정 혜택 선봬

키즈 및 반려 용품홈가전부터 휴대용가전골프 용품 등 이색 명절 선물세트도 풍성

업계 최초로 종이 카달로그를 모바일 카달로그 대체··· 가독성 뛰어나고 고객 편의 높아









 

CU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CU 차별화 선물세트가심비/가성비를 채운 유명 지역 맛집과 특산물 등 총 40여 개 카테고리에서 700여 종의 설 선물세트를 마련한다.



 

올해 CU 설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대비 11.8% 증가했다주요 카테고리별 매출을 살펴보면 지역 특산물 47.2%, 디지털/가전 42.6%, 조미/통조림 32.3%, 정육/수제햄 30.9%, /음료/과자 15.2% 등 다양한 품목에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CU는 명절 연휴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덜고자 예년보다 사전 할인 기간을 대폭 늘려 설 선물세트를 운영하는 내달 22일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또 SKT 멤버십 할인 및 적립과 함께 전용 앱카드사 포인트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 CU 시그니처 차별화 상품 준비해 채널 경쟁력 높여 

CU는 매해 편의점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업계 최초로 올 한해 유통업계를 빛낸 편의점 상품을 설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우선 CU는 출시 후 오랜 기간 품귀현상을 보이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밤딸기 티라미수 컵과 연세 밤 티라미수딸기 피스타치오 크림빵이 하나의 박스에 담긴 맛폴리 기획세트(16,900)를 내놓았다이 기획세트는 올 한해 화제를 모은 권성준 셰프와 함께 내놓은 상품을 담아 화제성을 높였다.


                                          <(좌측부터맛볼리 기획세트연세우유 크림빵 & 떡 기획세트득템 고구마말랭이득템 실속 육가공 세트>

 

또한 CU는 누적 6천만 개 이상 판매된 편의점 대표 상품 연세우유 크림빵과(4입 23,400)과 연세우유 크림떡(6 22,900)에 한정판 키링을 넣은 기획세트와 편의점 대표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의 대용량(400g) 롤케이크(12,900)도 준비했다.

 

가성비와 건강을 담은 상품도 선보인다올 한해에만 2,800만 개 판매된 CU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중 명절 콘셉트와 어울리는 고구마말랭이(9, 19,990), 족발편육 등이 담긴 실속 육가공 세트(10, 19,000)도 선보인다또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의 피칸아몬드 등 견과류가 담긴 기획 세트(10, 25,000)도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전년 대비 두 배 성장한 CU 건강기능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인 종근당 멀티비타샷뉴트리원 멀티비타민 슈퍼샷과 밀크씨슬 파워샷(각 30, 55,000)도 마련했다해당 상품은 별도 음료 필요 없이 뚜껑 속 정제를 액상 제형과 함께 먹으면 되는 이중제형으로 섭취의 간편성을 크게 높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가심비/가성비 YONO족을 위한 지역 명물 상품 준비 

CU는 가심비 소비를 우선시하는 YONO(You Only Need One)족을 위해 유명 맛집지역 특산물 및 전통주 등의 명절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준비했다이중 일부 상품은 내달 1일부터 22일간 BC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는 가치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메인 요리로 손색이 없는 정육을 특화했다몽탄의 시그니처 메뉴 우대갈비짚불고기 등의 세트 4(45,000~110,000)과 청기와타운의 양념갈비소불고기 세트(89,000~185,000), 압구정 우텐더의 1++급 한우가 담긴 세트 상품 4(195,000~310,000등의 특급 정육 상품을 선보인다.

 

                                         <(좌측부터우텐더 1++ 한우 세트완도 활전복 세트영광 굴비 세트횡성 한우 세트해창 막걸리> 

 

이에 더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광 굴비횡성 한우완도 활전복 등 총 7곳을 대표하는 특산물 30여 종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전 상품 자체 O4O앱 포켓CU를 통해 구매 가능해 고객 편의를 높였으며 일부 상품은 10개 구매 시 1개 상품을 증정하는 알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해창(해남), 우곡생주(함양), 복순도가(울주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막걸리 8종도 함께 마련했으며 해당 상품은 모두 포켓CU 앱 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CU는 프랑스 그랑샹파뉴 지역에서 생산된 최고급 꼬냑 다니엘 부쥬 리저브 패밀리에(2,900,000),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30(1,690,000), 프랑스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샤또 앙젤루스 와인 4(728,000~1,280,000), 조선 3대 명주 중 하나인 이강주 VIP 선물세트(45,000등을 준비했다.

 

■ 가전골프캠핑키즈 용품 등 가족 구성원 위한 상품 선봬 

가족을 위해 소중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요를 겨냥해 구성원 모두를 위한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우선 CU는 아이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짱구티니핑 등의 캐릭터가 그려진 키즈 상품 8종과 하림펫더리얼 등 반려용품 전문업체의 간식장난감애견용 유모차 등도 선보인다. 

 

                                           <(좌측부터티니핑 에듀버스짱구 칫솔 살균기스팀 로봇 청소기터프 스크린 2룸 하우스(캠핑용 텐트)> 

 

또 CU는 세탁기냉장고에어드레서태블릿PC 등 유명 브랜드의 홈가전부터 휴대용 가전까지 총 50여 종도 준비했으며 아웃도어 장비 전문업체 콜맨의 고품질 텐트 등의 각종 캠핑용품 12, PRGR, 테일러메이드 등의 골프용품 8종 등 다채로운 명절 선물 상품도 마련했다.

 

■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다채로운 포켓CU 온라인 쇼핑 혜택 

명절 상품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수요에 맞춰포켓CU에서 설 기획상품을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다실제로 지난 추석 포켓CU의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44.7% 증가해 편의점 명절 선물의 온라인 구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켓CU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은 총 400여 종에 달하며각종 멤버십 적립 및 할인 혜택 역시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다.

 

한편 CU는 전국 1만 8천여 개의 점포에 배포됐던 명절 선물세트 카달로그 책자를 올해 설 명절부터 업계 최초로 모바일로 대체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한다해당 모바일 카달로그는 QR코드로 접속이 가능하며 각 상품 카테고리별 상품 정보와 할인 혜택 등이 구분돼 있어 종이 카달로그보다 가독성이 뛰어나다.

 

BGF리테일 유선웅 상품본부장은 편의점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매년 늘고 있는 만큼 CU 차별화 상품뿐만 아니라 유명 맛집지역 특산물 등 넓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카달로그를 제작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쇼핑 편의도 대폭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