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점포자랑대회] 우리 점포는 날마다 이벤트 중!

매거진 2022.05.18

우리 점포는 날마다 이벤트 중!


김포예담점 정소진 점주 

 

똑같은 이벤트는 가라. 노잼도 가라. 김포예담점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이벤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점포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점포는 이벤트에 진심이다

 

개점해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서, 맥주 먹기 좋은 날이라서, 그냥 좋아서 등 이유는 많습니다. 천원의 행복, 덤 증정, 1+1 등 행사 종류도 많습니다. 김포예담점에는 늘 새로운 이벤트가 넘쳐납니다.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사람은 20대 젊은 점주, 정소진 점주입니다 


 

우리 점포는 신규 대단지 아파트 주변 신축 상가에 입점해 있어요. 처음 우리 점포가 문을 열 때는 지금보다 상가에 공실이 더 많았고요. 그래서 개점 후 고객의 발길을 이곳으로 이끄는 것이 첫 번째 과제였습니다. 다행히 오픈 기념으로 진행한 조리식품(튀김) 1+1 이벤트에 많은 고객이 호응해주시고 일반 편의점과 다르다라며 좋아해 주셨어요. 그 후 새로운 이벤트를 계속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점포 운영이 처음이라 담당 SC로부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정소진 점주는 이벤트를 통해 주변 편의점뿐만 아니라 카페, 마트 등 여느 상점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5+1 쿠폰이 대표적입니다. 과자류 중 일부 품목을 천 원에 판매하는 천 원의 행복행사도 대형마트에서나 볼 법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고객이 김포예담점을 다시 방문하게 하는 매개체가 됩니다,

 

차별화된 점포를 만드는 아이디어

 

새로 점포를 내면 어떻게 하면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정소진 점주는 이러한 고민을 카카오톡 채널로 지웠습니다. 카카오톡에 김포예담점 채널을 개설하고, 고객을 친구로 만든 것이죠. 채널 가입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직접 포장한 선물도 증정했습니다. 채널에 가입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점포에 들어오는 신상품과 이벤트 소식을 제일 먼저 접할 수 있습니다. 친구라는 결속력은 덤이고요.

 


이벤트 종류만큼이나 직접 제작한 홍보물(POP)도 다양합니다. 이달의 신상을 표시하는 배너나 이벤트 품목을 표시하는 포스터 등은 대부분 정소진 점주와 담당 SC가 합심해 제작한 것들입니다. 냉장고 유리 위에는 형광 마카로 음료 및 주류 행사를 직접 표시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제품에 시선이 한 번 더 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점포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와 홍보는 고객의 입장에서 기획돼요. 제품 옆에 홍보물에도 이벤트 품목을 알고 구매하는 것이 고객에게도 이득이라는 생각이 담겨 있고요. 이러한 진심이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많은 점포라는 수식어나 젊고 친절하고 아이디어 많은 점주라는 수식어는 아직 넣어둬도 됩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무궁무진하게 많을 테니까요. 김포예담점에서 또 어떤 이벤트를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김포예담점 정소진 점주

김포예담점이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점포로 기억되면 좋겠어요. 오늘은 어떤 이벤트가 있을까 기대하는 점포 말이에요. 게다가 점주가 친절하다는 생각이 더해지면, 아마 고객은 우리 점포를 떠올리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우리 점포는요?

 

하나, 김포예담점 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있다.

오픈 기념 조리식품 1+1 행사를 시작으로 천원의 행복, 덤 증정, 커피 5+1 쿠폰 등 자체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한다.

 

, 카카오채널로 맺어진 단골이 있다.

카카오톡 ‘CU김포예담점채널을 만들어 단골을 확보하고, 신제품, 행사 소식 등을 전달한다.

 


 

, 고객의 시선을 끄는 광고물(POP)이 있다.

자체 제작한 패널, 포스터, 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해 고객의 시선을 제품으로 이끈다. 제품에 대한 관심 유발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