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된 편의점! CU, 3천원대 소용량 화장품 나왔다

보도자료 2024.09.24

- CU 화장품 전년비 매출 신장률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 기록··· 2024(1~9) 14.7% 

과거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립케어 상품 위주였다면 최근에는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위주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 42.3%, 20 32.3%로 잘파세대 비중이 70% 이상 차지

엔젤루카와 손잡고 3천원 화장품 3종 출시··· 1ml당 가격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





화장품 사러 편의점 간다!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CU가 3천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하며 H&B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

 

 

CU에 따르면 연도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 24.0%, 2023 28.3%, 올해 1~9(9/22 기준) 14.7%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CU가 올해 1월부터 이달(9/22 기준)까지 화장품 세부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니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마스크팩(37.8%)이었다뒤이어 스킨/로션(24.7%), 클렌징 상품(18.2%), 립케어(11.6%), 데오드란트(11.2%) 순으로 집계됐다.

 

과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여행을 갔을 때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티슈립케어 상품의 판매가 주로 이루어졌다면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의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특히 10~20대 잘파고객들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 쇼핑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달까지 CU의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잘파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이어 30대 11.8%, 40대 10.1%, 50대 이상 3.5% 순이었다.

 

이에 CU는 소규격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해 잘파세대 공략에 나선다.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한다가격은 모두 3천원이다.

 

각 상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1/3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천원으로 고정했다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세럼(4ml)은 엔젤루카의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순수 비타민C 25% 고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ml) 99% 고순도의 글루타치온에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며콜라겐 랩핑 물광팩(20ml)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통해 피부 탄력 및 윤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한편, CU는 팔각형마름모하트나비 모양 4종 디자인이 담긴 홀로그램 트러블 패치 (4,500)도 선보였다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피부 결점을 가리면서도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스팟 케어 기능으로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조배연 MD는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CU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