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얼음컵과 함께 DIY! CU, 업계 최초 진짜 레몬 담긴 얼음컵 선봬

보도자료 2024.07.23

고객 편의 높이고자 CU에서 판매 중인 빅볼 얼음컵에 진짜 레몬 조각을 담은 상품 내놓아

음료주류 등을 담으면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 소비 기한 1년 6개월로 보관까지 용이해

내달 한 달간 자체 주류인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 등 구매 시 빅볼 얼음컵 증정행사 펼쳐

3개년 얼음컵 매출신장률 2022 23.0%, 2023년 10.5%, 올해(1~6) 15.0%로 지속 성장해

 

 

 

 

CU가 올 한 해 업계 최고 히트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의 인기에 힘입어 얼음컵에 진짜 레몬을 추가한 신개념 상품을 이달 31일 출시한다.

 


 

생레몬 하이볼은 출시 3달 여 만에 누적 600만 개 이상 판매됐고 주류 내 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3.7%에서 11.2%까지 끌어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업계의 메가 히트 상품이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빅볼 레몬 얼음컵(1,500원 / 170g)’이다해당 상품은 기존에 CU 점포에서 판매 중인 빅볼 얼음컵(1,300)’에 레몬 조각을 함께 담은 상품이다.

 

CU 음용식품팀 MD는 하이볼을 만들 때 얼음과 레몬을 별도로 준비하기 보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레몬이 함께 동봉된 얼음컵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이 상품을 기획했다.

 

해당 상품은 음료주류 등을 담으면 레몬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재미를 더했으며 소비 기한도 약 1년 6개월로 보관이 용이하다해당 상품의 패키지에는 깨끗한 흰 바탕에 노란 색감의 레몬을 감각적으로 그린 청신 작가의 작품을 담아 감성을 더했다.

 

CU는 내달 한 달간 자체 위스키 상품인 프레임 아메리칸 위스키(7,900원 / 200ml)’ 구매 시 빅볼 레몬 얼음컵을, ‘산토리 가쿠빈(44,800원 / 700ml)’ 구매 시 토닉워터와 빅볼 레몬 얼음컵을 증정하는 행사도 펼친다. 

 

 

CU에서 이달 31일 선보이는 빅볼 레몬 얼음컵()과 2020년 출시한 빅볼 얼음컵() 

 

 

 

CU가 지난 2020년 선보인 빅볼 얼음컵은 230ml 용량의 액체를 담을 수 있는 컵에 지름 7cm 구 모양의 큼직한 얼음이 들어있어 위스키 등의 주류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상품이다.

 

빅볼 얼음컵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믹솔로지 등의 열풍에 힘입어 2022년 43.7%, 2023년 90.0%, 올해(1~6) 64.6%를 기록하며 매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또 해당 상품은 각종 주류와 동반 구매하는 비율이 86.7%에 달할 정도로 술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다.

 

CU의 얼음컵은 한 해 2억 개 이상 판매되는 편의점의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연도별 매출신장률이 2022년 23.0%, 2023년 10.5%, 올해(1~6) 15.0%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얼음컵은 물음료 등을 시원하게 담아 먹을 수 있고 소포장의 얼음을 활용할 수 있어 편의점 하절기 대표 상품이기도 하다실제로 지난해 7~9(3분기) CU의 얼음컵 매출 비중은 무려 43.0%를 기록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전민준 MD는 유통 전반에 DIY(Do It Yourself)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고객이 원하는 주류와 음료를 만들어 레몬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신개념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업계 트렌드와 상품 경쟁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