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rman’s Message
Be Good Friends, BGF의 약속
‘글로벌 유통 및 신소재 사업을 선도하는 좋은 친구’
BGF는 2012년 그룹 창립 이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며 건실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을 이롭게 만드는 ‘Life Network Company’로서 대한민국 유통과 소재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자 합니다.
BGF의 유통 부문은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중심으로 소매 산업의 혁신을 이끌며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쌓아온 K-편의점의 역량을 바탕으로 몽골,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다양한 국가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글로벌 2만여 개 점포 네트워크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그룹의 신성장 동력인 소재 부문에서는 친환경, 기능성 플라스틱부터 반도체, 이차전지의 주요 원료인 특수가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미래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기술 혁신과 전방위 투자, 전략적 제휴 등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며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로 힘차게 도약하려 합니다.
BGF는 이처럼 지속가능한 성장을 토대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ESG경영위원회를 통해 사회, 환경, 기업지배구조 모든 측면에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에 편입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앞으로도 BGF는 Be Good Friends, 고객과 사회, 주주와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되겠다는 기업 철학을 꾸준히 실천하며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기업 시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