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아동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재개

보도자료 2023.10.15

임직원, CU가맹점주 참여해 경기도 평택 평일초등학교서 아동 안전 메시지 담은 벽화 그려

벽화 봉사 통해 주변 환경 개선길을 잃거나 위급상황 시 도움 받을 수 있는 아이CU 소개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 BGF브릿지자동심장충격기(AED) 운영 확대 등 공공 인프라 역할




 

BGF리테일이 지역 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BGF리테일은 경기도 평택시 신평동에 위치한 평일초등학교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를 주제로 한 아동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BGF리테일 임직원과 CU 가맹점주 등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BGF임직원, CU가맹점주 등 참가자들이 경기도 평택시 평일초등학교에서 아동 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사 참여자들은 평일초등학교를 둘러싼 약 45m 구간의 외벽에 길을 잃거나 기타 위급상황 시 CU로 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그림을 그렸다.

 

BGF리테일은 2018년부터 전국 곳곳의 초등학교 담벽에 아동 안전 벽화를 그리는 봉사활동을 통해 주변 환경 개선과 더불어 CU의 미아 예방 프로그램 아이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제도를 알리고 있다.

 

CU는 경찰청과 함께 약 1만 7천여 개의 전국 최대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치매환자발달장애인 등 포함)를 보호하고 경찰가족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아동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운영 중이다.

 

2017년 첫 도입 이후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며지금까지 아이CU를 통해 총 160여 명의 아동 등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아이CU는 어린이 실종 예방 기능을 넘어서 아동 학대 신고 서비스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근무자는 점포 내외부에서 아동 학대가 의심되는 상황을 목격하면 POS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BGF리테일은 아동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경찰청아동권리보장원지자체 등 주요 기관 및 단체와 손잡고 ▲아동안전 그림 공모전 ▲아동안전 시민상 ▲장기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 ‘CU SOON’ 등을 매년 전개하고 있다지난 해에는 관련 활동 성과와 실적을 담은 아동 안전 백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BGF리테일 양재석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아이CU 외에도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자동심장충격기(AED) 운영 확대 등 강력한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해왔다, “앞으로도 여러 기관공공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사회 공공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실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