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Y] 너, 케이루의 친구가 돼라! 1탄

매거진 2023.07.17

 

지구별에 내려온 케이루는 내심 놀란 적이 많습니다. CU에는 처음 만난 캐릭터 친구들이 너무도 많았거든요. 생김새도, 성격도, 스토리도 가지각색인 그들! 지금까지 CU 만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케이행성 왕자이자 CU에서 SC 위장근무 중인 케이루가 직접 소개합니다. 



원피스


무슨 내용인데? 

자타공인의 해적왕 골드 로저. 그는 네처형 직전 자신이 이끄는 해적단만이 그 존재를 확인한 섬 라프텔에 세계 제일의 대비보(大祕寶) 원피스를 두고 왔다는 말을 남기지. 즉각 보물을 찾으러 나선 바다 위의 호걸들로 세상은 대해적시대에 접어들게 돼. 주인공 루피 또한 원피스를 찾고 해적왕이 되기 위해 해적단을 결성하는데, 이게 바로 많이들 보았을 ‘밀짚모자 해적단’이야. 선장 루피를 필두로 전투원 조로, 항해사 나미, 저격수 우솝, 요리사 상디, 의사 쵸파, 고고학자 니코 로빈, 조선공 프랑키, 음악가 브룩, 조타수 징베가 따로 또 같이 꿈과 자유를 찾으며 모험하지. 모험마다 펼쳐지는 풍성한 에피소드가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화려하고 방대해!

어떻게 만났어? 

CU는 지난 2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공식 제휴를 맺고 간편식사, 안주류 등 총 18종으로 구성된 콜라보 제품을 냈어. 원피스 팬들의 마음에 꼭 들게끔 깨알 센스도 발휘했지. 주먹을 잘 활용하는 캐릭터인 루피 도시락엔 주먹고기를 넣거나, 상디의 시그니처 기술인 디아블잠브가 뜨거운 열을 낸다는 점에 착안해 매콤한 맛의 칠리소스를 활용하는 식으로 말이야. 이 상품들이 세계관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한 달 만에 매출이 2배로 늘어났다고! 

 

5월에는루피의 타트체리’, ‘브룩의 패션후르츠제로 슈가 탄산음료와 함께루피의 커피우유’, ‘쵸파의 초코우유 출시해 호응을 얻기도 했어. 독자들에게만 알려주는데, 이번 7월에는루피의 불타는 라면 구매할 경우 개를 무료 증정(1+2)하니까 기억해둬!


 



쿠키런: 킹덤

 

무슨 내용인데? 

아주 먼 옛날 마녀들의 손에서 가장 빛나고 고결한 소울 잼을 지닌 다섯 쿠키들이 탄생하지. 쿠키들은 고유의 특징과 화려한 스킬로 마녀의 오븐을 탈출해 새로운 쿠키들의 왕국을 건설해. 이른바 영웅쿠키의 등장이지. 쿠키 문명은 대 부흥기를 맞이하지만, 이내 곧 어둠의 세력이 손을 뻗치며 위기에 봉착하게 돼. 이에 평화를 수호하는 영웅쿠키들의 운명을 건 최후의 전쟁이 시작되지. 영웅쿠키를 비롯해, 용감한 쿠키와 친구들, 그리고 전설쿠키와 악당쿠키까지 개성 넘치는 쿠키들의 왕국을 둘러싼 모험과 전투가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해!

 


어떻게 만났어? 

2021 10, CU 쿠키런: 킹텀과의 콜라보를 통해 게임 캐릭터 띠부씰이 담긴 빵과 디저트를 선보였어. 출시하자마자 CU 매출의 1~5위를 휩쓸며,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지.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해. 2022 3, 상품 라인업을 2 이상 확대하고 신규 띠부씰 30종의 11가지 시즌2 제품을 내놓았는데, 분기에 매출이 무려 69.9% 급증했다고! 올해 5월에는 푸짐한 용량에 띠부씰 50종이 랜덤으로 동봉된 자이언트 냉장 분식 4종을 출시해 콜라보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명탐정 코난

 

무슨 내용인데?

고등학생 명탐정 남도일은 어느 날 친구 미란이와 놀러 갔다가 검은 조직의 수상한 거래 현장을 목격하게 돼. 하지만 조직의 일행에게 들켜 이상한 알약을 먹게 되고, 정신을 차려보니 몸이 초등학생처럼 작아진 거야. 그 후 신변 보호를 위해 코난이라는 가명을 사용한 채 미란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탐정사무소에서 얹혀살게 되지. 자신을 이렇게 만든 검은 조직의 실체를 파헤치는 동시에,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척척 해결하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이번 7월에는 오션 배틀 로열 미스터리를 그린 극장판으로 찾아오니 기대해도 좋아!

어떻게 만났어?

CU 7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인 <흑철의 어영> 개봉에 맞춰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어. 4종으로 상품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담은 76종의 홀로그램 스티커는 물론, 구매 힌트를 통해 범인을 맞출 있는 퍼즐 맞추기 이벤트 푸짐하게 준비했다고! 콜라보레이션 사상 최초로 범인에게 초점을 맞춘 미스터리한 주먹볼은 물론 애니메이션 메뉴를 실제로 구현한 샌드위치 세계관을 담은 제품으로 생생한 추억을 소환시킬 예정이야.

 

 


 


포비빅

 

어떤 친구인데? 

‘뽀롱뽀롱 뽀로로’의 포비 알지? 커다란 덩치만큼이나 넓은 마음을 가진 우직한 백곰 말이야. 착하고 어른스러워서 화도 잘 내지 않는 친구인데, 그런 포비가 속상할 땐 참지 않고 할 말은 하고 사는 부캐릭터 포비빅으로 흑화했어. MZ세대들의 공감을 얻으며 잔망루피에 이어 확장판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지. 착하고 다정한 포비만큼이나 솔직하고 당당한 성격의 포비빅도 정말 매력적이야!

 


어떻게 만났어?

CU 2022 캐릭터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12 이상 증가하는 높은 인기를 얻었어. 기세를 몰아 지난 3 포비빅 캐릭터 3종을 출시했지. 패키지에 포비빅 일러스트와 함께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포비빅의 귀엽고 당돌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어. 여기에 포비빅이 그려진 투명 포토카드 50종도 랜덤으로 동봉했지. 요즘 음식과 함께 포토카드를 촬영해 SNS 인증하는 이른바예절샷문화를 겨냥한 업계 최초의 굿즈랄까.

 

 


 


위글위글

 

무슨 내용인데?

톡톡 튀는 색감과 레트로한 스타일로 요즘 MZ세대들에게 핫한 감성 디자인 브랜드야. 명도와 채도를 한껏 높인 비비드한 컬러로 무채색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지. 특히 시그니처 캐릭터인 스마일 위 러브는 쨍한 노란색 컬러에 웃는 입 모양이 보는 사람들을 마냥 기분 좋게 만들어. 처음에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로 이름을 알렸다가, 현재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개성을 마음껏 뽐내는 중이야!

 

어떻게 만났어?

2022년 2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CU와 위글위글의 콜라보 상품 7종이 출시됐어. 위글위글의 대표 캐릭터들이 디자인된 에코백과 파우치, 틴케이스 등에 다양한 과자와 초콜릿을 담아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9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했지. 특히 CU 앱인 포켓CU에서 1,84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위글위글 미니 캐리어는 단 하루만에 완판됐다고! 

 

대세에 힘입어 뒤인 3월에는 수제맥주 기업인 카브루와도 손잡고위글위글레몬에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어. 이번에도 상큼달콤한 맛과 컬러감 있는 패키지로 출시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30 개를 돌파했지. 뒤이어 6월에는 FUNNY 컨셉의 콜라보 상품 8종과 비치백, 웨건 등을 판매해 고객들에게 위트 있는 에너지를 전달했어.

 

 


 

 

[DISCOVERY] CU가 콜라보한 캐릭터 2탄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