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 관리 앱으로
재고율 다운! 서비스 업!
ㅣ
CU포천일동제일점 최은학 점주님
신상품은 적극적으로 발주하고
할인 이벤트로 재고를 낮추고!
점포 관리 앱이면 가능합니다.
로드사이드 편의점, CU포천일동제일점은 ‘2022 운영력 우수 점포’로 선정된 곳입니다. 이곳을 운영하는 최은학 점주님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점포 관리 앱들을 활용해 똑 부러지는 점포 운영력을 선보입니다.
● ● ●
앱 활용 팁 ①
콘텐츠로 신상품 파악하기
최은학 점주님은 오전에 문을 열면 ‘CU스쿨’ ‘점관리’ 앱을 가장 먼저 클릭합니다.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터라 그때그때 확인하기 위해서죠. 두 가지 앱에는 월간 세일즈 리포트, 이달의 필수 시청 영상 등 점포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혹시 놓칠까 알람을 설정해두고, 새 콘텐츠 업로드 알림 문자가 오면 바로 내용을 살핍니다.
앱에서 가장 자주 확인하는 것은 신상품 정보예요. 신상품 정보를 발 빠르게 확인해야 발주도 신속히 넣을 수 있거든요. 신상품의 발주 여부를 콘텐츠로 판단하는 셈이죠. 또 신상품 관련 콘텐츠를 봐야 제품의 특징도 잘 알 수 있어요. 고객이 제품에 대해 물을 때 원활히 답변할 수 있도록 늘 신상품 정보를 확인합니다. - 최은학 점주님 CU포천일동제일점
‘날마다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점포’라는 느낌을 받으면 고객이 우리 점포를 한 번이라도 더 방문할 수 있는 유입 포인트가 된다고 최은학 점주님은 믿습니다. 앱에 올라오는 신상품 소개 콘텐츠를 일일이 파악해 발주에 참고합니다. 포천일동제일점은 신상품 발주율을 80%대로 유지해 ‘신상품이 많은 점포’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죠.
● ● ●
앱 활용 팁 ②
신상품 발주와 할인의 선순환
포천일동제일점은 신상품 발주에 열심인 동시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재고율을 줄이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눈에 잘 띄는 중앙 진열대를 이벤트존으로 구성해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 위주로 할인 이벤트를 열고 있죠.
신상품 중에서도 유통기한이 유독 짧은 제품이 있어요. 이런 제품은 할인 이벤트를 걸어 물량이 빨리 소진되도록 신경 쓰죠. 그러니까 적극적인 신상품 발주와 유통기한 임박 제품 할인이 선순환을 이루는 시스템인 거죠. 고객에게 ‘신상품이 많은 점포’이면서 동시에 ‘가성비 좋은 편의점’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어 일거양득입니다. 고객은 자연스럽게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하시죠. - 최은학 점주님 CU포천일동제일점
그래서일까요?모바일 편의점 ‘포켓CU’ 앱에서 고객이 가성비와 친절한 서비스를 칭찬하며 포천일동제일점에 좋은 점수를 주기도 했답니다. 최은학 점주님은 앞으로도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앱을 활용해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포켓CU 앱에 우리 점포 할인 상품을 등록하면 고객이 앱으로 결제한 후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는 ‘점별 마케팅’ 서비스를 더 활발히 활용할 계획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앱은 전국의 모든 CU 점주님들에게도 열려 있어요. 누구나 쓸 수 있는 앱이지만 중요한 건 실천이죠. 본사 메시지대로 하루하루 충실히 따르다 보면 어느 점포나 영업력 우수 점포로 인정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최은학 점주님 CU포천일동제일점
점포 관리 앱에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깨알 같은 정보도, 우리 점포만의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그 모든 혜택을 최대한 누리는 것, 그것이 바로 ‘2022 운영력 우수 점포’로 선정된 포천일동제일점의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