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도장깨기] 군산 BTS 벽화 투어의 시작점 -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

매거진 2023.02.17

 BTS 벽화 투어의 시작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

  

 동네 곳곳에 위치한 그라피티를 따라

군산을 여행하는 BTS 벽화 투어.

 그 시작이 바로 ‘상자’ 속 CU입니다.

 

 


2021년, 군산 곳곳에 BTS 멤버들의 얼굴이 새겨진 그라피티가 속속 등장하며 화제가 됐죠.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군산 여행의 필수 코스로 떠올랐는고요. 그 시작점이 바로 이곳,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입니다.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은 2019 경량철골조, 쉽게 말해 컨테이너 건물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 남기환 점주님은 예술 관련 기업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작은 편의점을 지역 명소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했죠. 그 결과가 바로, 이종배 그라피티 아티스트와 협업한 ‘BTS 그라피티’입니. 전 세계에 한국의 대중문화를 알리고 있는 BTS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벽화 프로젝트입니다.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 외벽에 그려진 인물은 BTS 멤버 ‘입니다. 건물 곳곳에 뷔와 관련된 그래피티를 그려 넣었죠. 뷔의 반려견인 포메라니안 ‘연탄이’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을 시작으로 BTS 그라피티는 동네 곳곳으로 번져나가며 군산을 찾는 새로운 이유가 되고 있다는데요. 남기환 점주님과 이종배 아티스트는 그저 뿌듯하고 행복할 나름입니다.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에도 매일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사진을 찍곤 합니다. 점주님의 추천 컷은 노을 질 무렵의 뷔 그라피티 앞에서입니다. 붉은 노을과 어우러진 뷔, 그리고 독특한 컨테이너 편의점의 풍경은 누구나의 인생컷으로 손색 없죠. 

 

 



그라피티 앞에서 인생컷도 건지고 여행 중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요. 군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CU SK군산강우주유소점도 잊지 마세요. 군산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