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검은 토끼 해를 맞아 글로벌 브랜드들과 손잡고 총 33종의 토끼 상품 시리즈 출시
- 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부터 생활용품, 주류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 준비해
- 지난달 인기 외식 브랜드 토끼정과 출시한 RMR 간편식 3주만에 누적 판매량 40만개 돌파
글로벌 토끼들이 CU로 모인다!
CU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미피(miffy), 에스더버니(Esther Bunny), 토끼소주(Tokki Soju)와 함께 다양한 토끼 상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CU는 2023년 검은 토끼 해를 기념하며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 세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총 33종의 대규모 토끼 상품 시리즈를 출시한다.
먼저 CU는 미피와 함께 10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는다. 쫑긋한 토끼 귀 모양 용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미피 뉴이어 도시락(5,600원)은 볶음밥에 야채 고로케, 소시지 볶음을 반찬으로 구성했으며, 미피 캐릭터와 당근 모양 초콜릿을 토핑한 당근 케이크를 길쭉한 토끼 귀 부분에 담아 맛과 재미를 더했다.
또한, 채 썬 당근을 오일드레싱에 버무린 당근 라페(프랑스식 당근 샐러드)를 활용한 샌드위치(3,900원), 불고기버거(3,400원), 핫도그(3,600원)와 당근 볶음이 들어간 김밥 (2,500원)을 내놓는다. 내달에는 에이드, 떡볶이, 캐릭터 쇼핑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U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더버니와 함께 딸기 디저트 3종과 캐릭터 생활 용품들을 선보인다.
에스더버니 스티커 5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넣은 딸기 크림 샌드위치(2,900원), 쫀득롤(3,700원), 뚱카롱(3,500원)을 출시하며, 캐릭터 담요(13,600원)와 우산(13,000원), 교통카드(5,000원)도 콜라보 시리즈로 준비했다.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는 토끼소주 기획전을 연다. CU는 이번 기획전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토끼소주 골드(50,500원)와 그린(53,000원) 2종을 포함해 총 7종(37,500원~ 56,500원)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CU는 지난 3월부터 포켓CU 주류 예약 서비스인 CU Bar에서 토끼소주 3종을 판매해왔으며, 해당 상품들은 전통주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CU가 지난달 인기 외식 브랜드 토끼정과 협업해 선보인 RMR 간편식 상품들도 출시 3주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개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관련 상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신년 맞이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2023년에도 오직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