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r에 가면] 퇴근길 빛 하나, 빛 소주 따로 또 같이 꽐꽐 가이드

매거진 2022.10.04 #빛소주 #음용가이드 #빛토닉 #빛콕 #안주페어링 #동네CU에서 #이밤을_빛나게

 퇴근길 빛 하나

 

 빛 소주 따로 또 같이 꽐꽐 가이드

 

프리미엄 증류주지만 가격은 캐주얼하죠. 

 퇴근길 동네 CU에서 만나 이 밤을 빛나게.

 빛토닉, 빛콕, 매칭 안주까지 그저 빛나요.

foodstyle 남궁은 ㅣ photo 정푸르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가운데 그저 빛같은 존재가 될래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바로 이때! CU가 기존 증류식 소주보다 품질은 높이고 가격 거품은 뺀 시리즈를 선보이며 젊은 주당들의 가심비를 저격하고 나섰습니다.

 

9월 출시된 빛 소주는 빛24와 빛32오크 2가지입니다. 둘 다 낮은 압력과 온도에서 증류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술을 빚어 깔끔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이 장점이죠. 알코올도수는 각각 24도와 3232오크는 증류를 마친 술을 쉐리오크통에서 30일간 숙성해 흡사 위스키 같은 맛과 정취를 자아냅니다. 덕분에 요즘 유행하는 하이볼 칵테일의 베이스로 완전 제격이라죠. 


● ● ●

빛토닉과 빛콕 

 요즘 대세 주류는 하이볼이죠   

 빛소주는 칵테일로도 빛납니다   

 


빛토닉  빛32오크 X 토닉워터

  

1 하이볼 잔에 얼음을 3분의 2 정도 채웁니다 > 빛 소주를 잔의 절반 정도 붓습니다 > 토닉워터를 빛과 같은 양 부어줍니다 > 4 취향에 따라 레몬 슬라이스를 띄워 냅니다.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하이볼을 만들듯이, 진에 토닉워터를 섞어 진토닉을 만들듯이. 빛 소주에 탄산을 더하면 빛 소주 칵테일 빛토닉이 됩니다. 빛 소주 MD피셜, 칵테일 비율은 11이 이상적이며 일반 탄산수보다 토닉워터를 섞었을 때 제일 맛있습니다. 라임향 탄산수도 추천합니다. 오늘밤의 무드를 한결 산뜻하게 돋워주거든요.

  

빛24 vs 빛32오크 32오크는 처음부터 하이볼에 최적화된 맛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빛24도의 칵테일 내공도 만만치 않습니다. 진토닉처럼 깔끔하게 똑 떨어지는 세련된 빛토닉을 완성할 수 있죠.

 

 

  빛24 X 콜라

 

1 온더락 잔에 얼음을 절반 정도 채웁니다빛 소주를 잔의 반 정도 붓습니다3 콜라를 빛과 같은 양 부어줍니다 > 취향에 따라 레몬 슬라이스를 곁들입니다. 

 

잭다니엘 위스키와 콜라의 만남이 잭콕이라면, 빛 소주와 콜라가 만나 빛콕이 됩니다. 빛 소주, 콜라, 얼음만 갖추면 완성되는 혼술 최적화 칵테일이죠. 안주도 따로 필요없고요. 빛토닉처럼 빛콕도 술과 콜라가 11 비율일 때 가장 맛난다지만, 술에도 취향이 있으니 12 정도까지 콜라 양을 늘려가며 나만의 빛콕 취향을 찾아보길 권합니다.

 

빛24 vs 빛32오크 빛콕은24를 베이스로 만들면 깔끔하고 모던한 맛으로 즐길 수 있고, 32오크를 활용하면 칵테일 특유의 복합적인 풍미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취향 따라 선택하세요 

 

 

   

● ● ● 

빛, 나는 안주 페어링

술과 음식의 조화를 찾는 페어링 

 빛도 맞춤 안주도 CU에서 한 번에  

 

 

24  X 고기와 생선회

 

24의 맑고 똑 떨어지는 술맛은 기름진 음식의 뒷맛을 깔끔하게 정돈해줍니다. 때문에 족발이나 편육, 우리네 갈비찜이나 중국식 동파육 같은 고기 요리와 좋은 페어링을 이루죠. 생선회와 곁들여도 훌륭합니다. 고소한 살맛은 돋우고 비린 맛은 싹 쓸어 내리니까요.

 

CU랑 페어링해요  [삼립] 미트로드 동파육 슬라이스. 구운 삼겹살의 고소한 맛과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 묘한 불맛까지24는 동파육의 풍요로운 풍미를 해치지 않으면서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기름기를 부드럽게 달래고 맛의 여운은 오래 남죠. 그 연장선에서 [장충동] 쫄깃한편육이나 족발류24페어링이 좋습니다.  

 

 

 

32오크  X  초콜릿 견과류

 

32오크는 은은하게 풍기는 오크향과 가벼운 단맛이 특징이죠. 한식처럼 양념이 쎈 음식을 페어링하기보다는 술 본연의 풍미를 해치지 않는 안주를 권합니다. 견과류나 다크초콜릿을 곁들이면 묵직한 오크향을 북돋을 수 있고, 불향 가득한 고기 안주와도 페어링이 좋습니다.

 

CU페어링해요  [피오레] 큐브티라미수. 오크향 위스키와 달콤싸래한 티라미수의 페어링 궁합은 이미 정답입니다. 서울 강남의 몰트 위스키바들이 수제 티라미수 맛집으로도 유명한 이유죠. 32오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드러운 티라미수 한입에 빛32오크 한 모금이면 세상 온갖 기분 좋은 풍미의 조화로운 향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르메] 올리브 포션 치즈처럼 달쪼롬한 맛의 크리미한 치즈와도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