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먹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 비롯해 핫바, 컵라면 등 게이머들이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12종
- 해외 팬 고려해 김치, 고추장 등 한국 전통 식재료 활용하고 패키지에 국문, 영문 상품명 병기
- 콜라보 상품 일부에는 제우스, 오너, 페이커, 구마유시, 케리아 T1 소속 선수단 스티커 담아
- 이달 포켓CU에서 T1 굿즈 증정하는 스탬프 행사 진행, 추첨 통해 공식 후드티, 모자 등 증정
탑티어(top-tier)끼리 만났다!
편의점 업계 1위 CU가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와 손잡고 이달 4일부터 콜라보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CU는 지난 7월 T1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 시즌에 맞춰 편의점 주 이용객이자 대회에 관심 높은 10대~3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T1 콜라보 상품들은 덮밥, 주먹밥, 햄버거와 같은 간편식사를 비롯해 핫바, 스낵, 컵라면 등 게이머들이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12종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T1의 인기를 고려해 콜라보 상품들은 김치, 고추장 등 한국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매콤한 맛의 상품들로 기획됐다. 패키지에는 T1 선수단의 이미지와 함께 국문, 영문 상품명이 병기됐다.
또한, 최근의 굿즈 수집 트렌드를 반영해 T1 콜라보 상품 일부(▲불족발덮밥 ▲불닭볶음면 ▲철판볶음밥 ▲얼큰누들 ▲캔디 ▲젤리)에는 T1 소속 선수단 스티커 10종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스티커는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각 선수의 초상, 일러스트 버전으로 구성됐다.
‘탑티어 불족발덮밥(4,800원)’은 특제 고추장 양념에 재운 뒤 불향을 입힌 족발과 단무지, 김자반이 토핑된 상품으로 중독성 있는 매콤함이 특징이다. ‘불닭 삼각김밥 (1,600원)’은 불닭소스에 볶은 닭고기 토핑이 가득 들어있는 빅사이즈 상품이며 ‘불닭 치즈김밥(2,800원)’은 매콤한 맛의 불닭과 매운 맛을 잡아줄 치즈가 함께 들어있다.
라면은 게임을 하며 먹기 용이한 비빔면류로 출시된다. ‘탑티어 불닭볶음면(4,800원)’은 불닭소스로 볶은 비빔면, 치킨너겟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며 ‘청양고추볶음면(1,700원)은 국내산 청양고추로 만들어 깔끔하고 알싸한 맛의 소스가 일품이다.
이 밖에도 CU는 ‘탑티어 불고기맛 핫바(2,300원)’, ‘후르츠젤리(1,700원)’, ‘포도당 캔디 (2,300원) 등의 간식과 동절기를 겨냥한 핫팩(1,500원)도 협업 상품으로 선보인다.
CU는 T1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T1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T1 공식 후드티(10명), 모자(10명), 키링·양말·랜야드 세트(10명)를 증정한다. 스탬프 적립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김준휘 MD는 “이달 열리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한 T1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상품들의 패키지에 ‘Cheer up T1’을 새겼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 고객들이 즐기는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달 말까지 탑티어 불족발덮밥과 불닭치즈김밥을 삼성카드, 네이버페이, 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즉시 할인하는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