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에서 만나요] 입.덕.환.영! CU프렌즈 세계관 탐구 사전

매거진 2022.08.30 #CU프렌즈 #하루 #시우 #케이루 #샤이루 #깨알 #세계관 #우리친구해요 #나이스투CU

입.덕.환.영!!

CU프렌즈 세계관 사전


올봄 뉴캐릭터 CU프렌즈가 찾아왔습니다.

이 개성뽀짝 친구들이 아직 낯설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죠. CU프렌즈 세계관 사전!

 cooperation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 

 


CU 브랜드 캐릭터가 ‘CU프렌즈’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CU프렌즈는 아르바이트생 ‘하루’, 하루의 껌딱지 애완박스 ‘샤이루’, CU 덕후이자 인플루언서인 ‘시우’, 하루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CU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파이 ‘케이루’가 그 주인공이죠. 4가지 귀요미 캐릭터가 만드는 우당탕탕 세계관이 궁금하지 않나요? CU프렌즈의 매력을 키워드로 풀어봤습니다(Feat. 반말모드). 프로 과몰입러 환영! CU프렌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나이스 투 CU!  

 

 

● ● ● 

 하루 CU STAFF 

 

 

#CU의하루 #하루의CU  안녕! 나는 하루야. 제페토에도, 유튜브에도 하루가 있어서 좀 헷갈리려나? 그럴 필요 없어! 하루는 모든 CU 스태프의 상징이야. 고객에게 CU만의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게 우리 역할이지. 현실에도 많은 ‘하루’들이 있어. 하루하루 CU에서 ‘하루’를 만난다면 밝게 인사해줘!  


#알바만렙  CU에서 내 스케줄을 알려줄게. 출근하면 입구에서 늘 샤이루가 나를 반겨주지. 그리고 스태프의 일과가 시작돼. 이건 다들 아는 거니까 패스할게. (계산, 진열, 청소의 도르마무) 이따금 시우가 놀러 오면 그 주에 나온 신상품을 같이 찾아주고, 다음 스태프에게 인수인계하면 퇴근! 

 

#CU프렌즈에서나는  명석한 두뇌와 빠른 일처리, 냉철함을 담당하고 있지 하하. 농담이고 사실 냉철함과는 거리가 멀어. CU프렌즈의 일상은 물론 고객들의 이야기에 반응하고 공감하는, 감성 충만 오지라퍼라고 할 수 있지.  

 


#즐거운추억  CU프렌즈와 함께 여름휴가로 바닷가에 놀러 갔어! 모래성도 쌓고 서핑도 했지. 근데 선크림을 깜빡한 케이루가 까맣게 탔지 뭐야. 신나게 놀려댔지. 샤이루도 시우도 다 재미났는지 요샌 그때 얘기만 해. 우리부터 좋은 친구 헤헤헤~. 

 

 

● ● ● 

시우  CU 고객

 


#CU프렌즈에서나는  프로 신상스틸러를 맡고 있어. 영화에 씬스틸러가 있다면 나는 신상스틸러지! 물론 훔치는 건 아니고, 하루에게 도움 받아 CU에서 나온 신상을 제일 먼저 가로채지. 그만큼 난 새롭고 재미난 걸 좋아해. 

 

 


 

#인플루언서  나는 인플루언서야. 주로 CU의 신상과 관련해 리뷰하는데, 요즘엔 CU 먹방로그를 찍고 있어. 조만간 업로드할 테니 기대해줘. 구독, 좋아요, 하트 필수! 알지?  


#신상왔씨유  최근에 나온 CU 신상 중에 가장 좋았던 건 당연히 연세우유크림빵이야. 크림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가득 들어차 있어서 아주 감동적인 맛이야. 재료를 아끼지 않는 CU의 디저트··· 디저트에 진심인 CU··· 사랑해!

#식은땀나는추억  나에게 CU는 정말 특별해. 잊지 못할 추억이 정말 많거든. 어릴 적에 아빠랑 놀러 갔다가 아빠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어. 그때 엄마 아빠가 항상 하시던 말씀이 딱 떠오른 거야. “엄마 아빠 잃어버리면 제일 가까운 CU로!” 나는 그 말을 기억해내고 다른 데서 헤매지 않고 CU로 가서 도움을 요청했지. 아빠가 바로 나를 찾으러 오셨어. 식은땀 나는 에피소드지? 그 후부터 나는 CU의 찐덕후가 된 거야 후훗!

 

 

● ● ● 

케이루  CU SC

  

# 별나라왕자님  나는 케이행성에서 왔어. 케이행성에서 지구를 바라보면 365일 24시간 꺼지지 않는 아름다운 빛이 하나가 보여. 호기심에 지구로 내려와 봤는데, 그 빛은 바로 CU에서 나오는 거였지. 그래서 한 가지 좋은 생각을 떠올린 거야. (역시 난 천재) 이 아름다운 빛을 내뿜는 CU를 우리 행성으로 가져간다면 형들을 제치고 왕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요즘 우리 별에 승계 다툼이 아주 치열하거든. CU의 비밀을 알아내서 반드시 왕이 되고 말 거야.  

 

 

#우주대작전  구체적인 플랜이 궁금해? 스파이처럼 CU에 침투해서 닥치는 대로 정보를 알아낼 거야. 기회를 봐서 가장 좋은 상태의 CU를 들고 케이행성으로 돌아가는 거지. 그런데··· 막상 오고 나니 계획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아. 생각보다 이곳이 꽤 재밌거든. 그리고 일단 시간이 나질 않아. 우당탕탕 하루와 샤이루를 돌보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다 가 버리거든. 

 

#CU프렌즈에서나는  CU프렌즈 아이들은 나를 듬직한 친구로 생각하는 거 같아. 내가 좀 옳은 말을 많이 하거든. 내 잔소리가 아니면 CU가 굴러가지 않는다고 봐야지.(으쓱)

 

#예상밖의추억  하루를 CU의 스태프로 만들었던 일이 기억에 남아! 하루가 스태프로 일하면 내가 좀더 편하게 스파이 역할을 수행하면서 CU의 비밀을 쉽게 알아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건 뭐··· 일이 더 많아졌으니. 손님 응대부터 점포 관리까지 가르칠 게 너무 많아. 

 

 

● ● ● 

샤이루  CU 상품/콘텐츠 

 


#출생의비밀  내가 어떻게 생명을 얻게 됐는지는 나도 몰라. 어느 날 눈을 떠보니 내가 박스더라구! 누가 나에게 생명을 내려 주었는지는 나도 궁금하고 또 궁금해.

  


#하루가젤루좋아  나는 하루가 세상에서 젤루 좋아. 하루랑 있으면 재밌고 즐거운 일이 계속 생겨. 그리고 나를 귀여워해주니까 더 좋아.

 

 

#CU프렌즈에서나는  하루뿐만 아니라 CU프렌즈들은 다 나를 좋아해. 이유라면 글쎄, 내가 귀여워서가 아닐까? 귀여운 걸 이길 수 있는 건 세상에 없대. 하루가 그랬어. 내가 종종 사고를 치긴 하지만 그래도 다들 나를 좋아하는 걸 보면 다아~ 내가 귀여워서 그런가 봐.  

#눈뜨고첫추억  나는 하루를 처음 만난 날이 제일 기억에 남아! 아마 하루는 잘 모르겠지만. 내가 눈을 뜨고 제일 먼저 만난 게 하루야! 하루랑 친구가 되고 싶어서 몰래 CU 상품박스들 속에 숨었는데, 하루가 날 발견하곤 놀라서 도망가더라구! 그때 하루의 깜놀한 표정이 되게되게 웃겼어! 

 

 

 


 

좋은 친구들! 우리 이야기 잘 봤니? CU의 PB 상품 패키지로, SNS 콘텐츠로, 굿즈나 이모티콘으로 앞으로 우리를 더 자주 만나게 될 거야. 너희를 만날 생각에 우리도 무지하게 설레!(우린 이걸 ‘운명’이라 부르기로 했어요···) CU프렌즈가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이야기,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줘. 나이스 투 CU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