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탄생 10주년! CU, 전국 점포에 10주년 감사 패키지 전달

보도자료 2022.06.22

- 이달 초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 모여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 위한 고·마·움 약속문 공포

- 즐거운 쇼핑 경험, 기분 좋은 만남, 일상의 휴식처 세 가지 항목 담긴 약속문 실천 다짐

- 대표 감사 카드, 약속문 액자, 10주년 유니폼, 신규 유니폼 교환권으로 구성된 패키지 전달

-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고객의 일상 속 좋은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10주년 감사 패키지를 전국 1만 6천여 점포에 전달했다. 

 

 CU는 이달 초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 등이 모인 가운데 점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상품, 서비스, 점포 환경을 최상의 운영력으로 유지하겠다는 내용의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약속문(이하 고·마·움 약속문)’을 공포했다.

 


 

고·마·움 약속문은 ▲즐거운 쇼핑 경험 ▲기분 좋은 만남 ▲일상의 휴식처 세 가지 중점 항목을 실천해 매일 보고 싶은 좋은 친구 같은 편의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이번에 전달된 CU 고객 만족 패키지는 BGF리테일 대표 명의 감사 카드와 고·마·움 약속문 액자, 10주년 기념 유니폼(1개) 및 신규 리뉴얼 유니폼 교환권(2매) 등으로 구성됐다.

 

 감사 카드에는 지난 10년 동안 최고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함께한 가맹점주에 대한 감사와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발전시키겠다는 가맹본부의 다짐을 담았으며, 액자에는 점포 구성원의 서비스 향상 의지를 다지는 약속문 전문이 인쇄됐다.

 

 이번에 특별 제작된 10주년 기념 유니폼은 짙은 남색 바탕에 CU의 BI컬러인 보라색 포인트로 디자인됐으며 좌측 포켓에 기념 로고가 삽입됐다. 유니폼 교환권은 추후 공개 예정인 신규 디자인 유니폼 2종을 미리 주문할 수 있다.




 CU는 앞으로 고·마·움 약속문을 임직원 및 가맹점주 정규 교육에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전국 1만 6천여 점포에서 홍보물, POS,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렇듯 CU는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주요 경영 의제로 삼고 소비자중심경영 전담 조직의 주도 하에 정기적인 교육으로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또한,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통합 VOC(Voice Of Customer)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키핑쿠폰 및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비건 간편식 출시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인 바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CU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BGF리테일 임민재 상생협력실장은 “고객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편의점이 되기 위해 가맹점주, 스태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나아갈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지난 10년간의 동행을 감사하는 의미로 작은 선물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고객의 일상 속 좋은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