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보도자료 2025.03.25

- 산불 소식 듣자 행정안전부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 ‘BGF브릿지’ 가동

BGF로지스 대구진주센터 통해 이재민에게 생수라면파이류 등 식음료 총 5천여 개 지원

2015년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 협약 후 산불폭우가뭄 등 상시 구호활동에 만전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경북 의성군에 이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과 22경남 산청경북 의성 등에서 각각 발생한 산불은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 탓에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번지며 2천여 명이 넘는 이재민을 발생시켰다.

 

BGF리테일은 이재민 발생 소식을 듣고 행정안전부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구축하고 있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해 BGF로지스 대구 및 진주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 이재민 대피소인 의성체육관산엔청복지관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구호물품은 생수라면파이류초코바물티슈 등 총 13 5천여 개로 이재민과 소방 인력 등에게 공급된다향후 산불 피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등과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30여 개 물류센터와 전국 CU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가 재난 예방 및 긴급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2년 울진밀양 산불, 2023년 강릉합천홍성 등 산불 피해와 경상충청전라 등 침수 피해를 지원했으며지난해에도 화성안동영동옥천완주대전 등 총 7번에 걸쳐 BGF브릿지 긴급 구호활동을 펼쳐 왔다작년 한해에만 지원된 물품만도 총 25,000여 개로 약 5,100인분의 물량이다. 

 

이 밖에도 폭우태풍가뭄 등 각종 재난 재해 발생 시 지역별 물류센터를 통해 긴급 구호 활동을 펼치며 피해 지역 주민과 복구 인력들을 위한 구호 물품을 제공하며 공익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GF리테일 최민건 ESG팀장은 갑작스럽게 발생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구호에 구슬땀을 흘리고 계신 소방대원 등 감사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 “앞으로도 행정안전부 등과 24시간 핫라인을 유지하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지원이 필요할 경우 빠르게 대응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