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권익위 ‘청렴윤리경영 실천 확산 유공 표창’ 수상

보도자료 2025.02.26

-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적극적으로 도입 및 운영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포상

윤리 강령 7원칙 최우선 삼고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에 맞춰 전사적 노력

CP 전담 조직 및 체계 구성부패 리스크 식별 및 통제 프로세스내외부인 클린라인 전개










 

CU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윤리경영 실천 확산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이달 26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수여하는 청렴윤리경영 실천 확산 유공 표창은 공공기관 및 다양한 업종의 일반 민간 기업들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적극적으로 도입 및 운영하여 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올해 수상 기업은  6곳으로 BGF리테일은 청렴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청렴윤리경영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국민권익위원회 박종민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 BGF리테일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상식은 이달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 박종민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과 권익위수상 기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BGF리테일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전무)이 표창을 수여 받았다.

 

BGF리테일은 윤리강령 7원칙과 윤리규범을 기준으로 윤리경영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객과 가맹점주임직원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차별 금지반부패반독점이해충돌 방지정보 보호 등과 관련한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윤리 및 준법 경영과 관련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지 선언과 이행을 선포하고 페어플레이 클럽 참여와 함께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에 맞춰 인권노동반부패 등에 대한 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담아 ▲CP 전담 조직 및 체계 구성 ▲임직원 윤리강령 서약 ▲윤리경영 정기 교육 ▲부패 리스크 식별 및 통제 프로세스 구축 ▲대내외 클린라인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권익위에서도 올해 진단을 통해 BGF리테일의 윤리경영 활동이 흥미롭고 접근성 높은 방식으로 통해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노력이 돋보인다며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 삼을 만하다고 평가했다.

 

BGF리테일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은 모든 비즈니스 활동에 대해 원칙과 정도를 준수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사내 청렴윤리경영을 내재화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윤리 준법 경영 시스템과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