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베이커리 맛집과 손잡고 차별화 빵 시리즈 경쟁력 강화

보도자료 2024.12.16

- CU의 차별화 빵 베이크하우스 405’ 고품질 호평 받으며 1,400만개 누적 판매, 300억 매출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 가진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개발한 차별화 상품 출시

타르데마 1942’, ‘르빵의 시그니처 제품인 소금빵 3티슈브레드를 405 시리즈로 구현

CU 베이커리 제품들 고객 기대수준 높이면서 전문 베이커리와 함께 고객 경험 확장 나서








이제는 편의점으로 빵지순례’ 가면 된다.

 

CU가 이달 인기 베이커리들과 손잡고 차별화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U 작년 8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고품질 제품들로 편의점 양산 빵의 퀄리티를 한   끌어올렸다는 호평을 얻으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넘어섰다. 매출액으로 봐도 무려 300억에 가까운 호실적을 기록 중이다.

 

이 같은 반응에 맞춰 CU는 이번에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개발한 405 시리즈를 내놓고 상품의 초격차를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초코모카갈릭맛각 3,600)을 순차 출시한다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유명 베이커리로특히 대표 상품인 소금빵은 시중 상품 대비 월등히 큰 사이즈와 깊고 진한 버터 풍미로 고객들의 오픈런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살려 만든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갖가지 토핑을 듬뿍 더했다초코 소금빵은 진득하게 바른 초콜릿 코팅에 바삭한 초코칩을 추가해 특유의 단짠단짠한 맛을 극대화했다. 모카 소금빵은 커피 비스킷의 쌉싸름함이 고소한 버터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갈릭 소금빵은 마늘 소스와 후레이크를 얹어 촉촉하고 달콤한 마늘빵을 구현했다.

 

, CU는 내달 중 페스트리 맛집으로 유명한 르빵과 함께 ‘405 르빵 티슈브레드 (3,300)’를 출시한다르빵은 유럽 정통 식사용 빵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로이번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도 직구로 구할 정도로 유명한 시그니처 제품 티슈브레드를 405 시리즈로 선보인다.

 

‘405 르빵 티슈브레드는 휴지처럼 얇은 페스트리를 겹겹이 쌓아 한 장씩 떼어먹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프랑스 산 고품질 몽테규 AOP 버터를 활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전자레인지에 20초 데우면 버터가 빵에 녹아 들어 더욱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CU의 베이커리 제품들이 빵집과 견줄만한 퀄리티로 고객들의 기대수준을 높이면서 이번에는 전문 베이커리와 함께 개발한 차별화 상품들로 고객 경험을 확장하게 됐다, “앞으로도 CU는 국내 유수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함으로써 업계 트렌드를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