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올해 상품 전략 ‘전문가와의 동행’에 맞춰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 함께 하이볼 출시
- 연태고량주의 파인애플 향에서 착안··· 진짜 파인애플 원물 넣어 파인애플의 풍미 가득
- 하이볼 포함한 기타주류 매출 전년 대비 286.5% 상승··· 매출 비중 맥주, 소주에 이어 3위
중식 대가가 만든 하이볼 그 맛은?!
CU가 50년 경력의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 함께 파인애플 원물을 넣어 풍미를 높인 ‘펑리 하이볼’을 선보이며 전문가와의 맛남(맛있는 만남)을 이어간다.
CU는 올해 상품 전략으로 내세운 ‘Professional CU, 전문가와의 동행’을 실천하며 품질을 높인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 16대 제과제빵 명장 송영광 선생 등에 이어, 최근에는 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권성준 셰프, 이미영 조리사 등과 손을 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어서 CU는 50년 경력의 중식 마스터 여경래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풀오픈탭 RTD 하이볼인 ‘펑리 하이볼(500ml, 4,500원, ALC. 6.5%)’을 내놓았다.
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원물을 넣어 선보였던 ‘생레몬 하이볼’을 출시한 이후 뜨거워진 편의점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계속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다.
펑리 하이볼은 연태고량주에서 착안해 기획한 상품으로, 연태고량주을 마실 때 은은하게 느껴지는 파인애플의 향을 구현하기 위해 ‘진짜’ 파인애플 원물 조각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을 뜻하는 중국어인 ‘펑리’를 전면으로 내세운 만큼 한 캔 안에 4개 이상의 파인애플 조각을 넣어 파인애플의 풍미를 배가 시켰다.
또한, 연태고량주가 중식 요리와 자주 곁들이는 술인 점을 고려해 여경래 셰프의 수차례 검수를 통해서 가장 적절한 밸런스를 찾아냈다. 풍성한 파인애플 향과 향긋한 리치 향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도수는 생레몬 하이볼(8.3도)에 비해 6.5도로 낮춰 가볍게 즐기기도 좋다.
추가로 CU는 11월 말 생과일 RTD 하이볼 시리즈 5탄 ‘생감귤 하이볼(500ml, 4,500원, ALC. 4.5%)’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감귤 하이볼에는 제철을 맞아 맛있게 익은 제주산 감귤 슬라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감귤 착즙액을 넣어 감귤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CU에서 올해(1~10월)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주류의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가까이(286.5%) 껑충 뛰었다. 기타 주류가 주류 전체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기존 4.0%에서 11.6%까지 크게 늘며 전통주(7.1%), 위스키(4.2%)를 압도했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는 “생과일 하이볼을 통해 CU가 이끌고 있는 편의점 하이볼 시장에 신선함과 재미를 주기 위해 중식 거장 여경래 셰프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CU는 최신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의점 주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