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턴트 비빔면 아닌 8가지 토핑 담아 중량 최대 220% 늘린 초대형 냉장 조리면 선보여
- 제조 및 배송 여건으로 남부 지방 한정 운영···출시 7일 만에 5천여 개의 초도 물량 소진돼
- 직전 3개년 간 하절기(6~8월)의 비빔면 매출 비중 21년 44.3%, 22년 43.4%, 23년 47.2%
- 가성비 트렌드로 대용량 콘셉트의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 MEGA 스위트 페스트리 등 완판
CU가 가성비 대용량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초대형 콘셉트의 ‘슈퍼 라지킹 비빔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달 11일 출시된 ‘슈퍼 라지킹 비빔면(7,900원)’은 인스턴트 비빔면이 아닌 군만두, 반숙란, 청상추, 볶음김치 등의 8가지 토핑을 별첨된 소스와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냉장 조리면이다. 해당 상품의 용량은 냉모밀 등의 일반 냉장 조리면 대비 최대 220%인 678g으로 성인 2명이 함께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CU는 ‘슈퍼 라지킹 비빔면’을 제조 및 배송 여건 등을 고려해 중부 지방 대비 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은 남부 지방(경상도, 전라도) 한정으로 시범 판매 후 전국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일부 한정 판매에도 불구하고 출시 일주일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 5천여 개가 모두 판매돼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
하절기 대표 상품인 비빔면은 고물가 현상에 따라 대용량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연도별 비빔면의 하절기(6~8월)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21년 44.3%, 2022년 43.4%, 2023년 47.2%를 기록하며 절반에 가까운 수치를 보였다.
경기 불황이 오래 이어지며 대용량 상품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CU가 올해 3월 출시한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은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함께 4가지 맛의 삼각김밥을 나눠 먹어도 충분한 사이즈의 상품으로 대학가, 관광지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며 5만 여개의 한정 수량이 한 달 여 만에 완판됐다.
또한 올해 4월 CU가 내놓은 565g의 대형 빵 ‘MEGA 스위트 페스트리’도 준비된 1만 개의 초도 물량이 한 달여 만에 모두 판매돼 추가 물량을 더 생산했고, 지난달 선보인 국내 최대 용량의 얼음컵 ‘더 빅 아이스컵(650g)’은 출시 20일 만인 이달 18일까지 총 4만 여 개가 판매됐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한소영 MD는 “때 이른 더위로 인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콘셉트의 비빔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용량과 가성비, 상품 경쟁력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의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