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최초 육포(6/4)데이 편의점 이색 DAY 행사 연다

보도자료 2024.06.02

판매 중인 30여 종의 육포 상품 중 약 80%인 22종에 대해 1+1 증정 행사···업계 최대 규모

다양한 주류의 선호 현상이 육포 매출 상승 이끌어··· 22년 이후 10%대 매출 신장세 유지해

하절기 주류와 함께 안주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대규모 이벤트로 고객 혜택 제공




 

CU가 업계 최초로 6월 4일 육포 데이를 열고 이달 1일부터 15일간 육포 22개 품목에 대해 대규모 1+1 증정 행사를 펼친다.

 


편의점 업계에서 육포 데이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는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육포로 연상되는 6월 4일을 육포 데이로 정하고 유통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CU는 30여 종의 육포 상품 중 판매 순위 상위권 상품 80%를 행사 상품으로 정했다이처럼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80% 가량을 행사 상품으로 정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 육포 데이 행사 상품에는 지난달 31일 출시된 육포 스틱 2(바비큐 육포스틱 오리지널칠리 / 각 1,500)도 포함됐다해당 상품은 진한 불맛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제작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U는 견과류오징어 등의 마른 안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있는 육포를 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과거에 비해 다양한 주류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면서 하이볼위스키 등의 술과 페어링하기 좋은 육포가 편의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도 주된 이유다.

 

실제 2022년 대비 올해 주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맥주는 9.2%p(65.2%56.0%) 감소한 반면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 주류는 7.8%p(0.6%8.4%)나 증가했다또한 올해 위스키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9.6%로 주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맞춰 CU 육포의 최근 3개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도 2022년 11.0%, 2023 10.2%, 올해(1~4) 10.6%를 기록하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CU는 이달 19일 저온 숙성을 거쳐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인 육포 2(대한 육포와규 육포 각 4,900)도 선보인다해당 상품은 우둔설깃홍두깨 등 고품종 소의 고급 부위를 사용한 프리미엄 육포로 소고기 특유의 결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이근웅 MD는 하절기 주류와 함께 안주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편의점 대표 안주 상품인 육포에 대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새롭고 풍성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알뜰 쇼핑 공간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