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9일, BGF리테일은 산불 진화유공 정부 포상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금번 시상식은 COVID-19의 영향으로 열리지
않아, 행정안전부 재난구호과에서 BGF리테일 사옥에 직접 방문해 상장과 수치를 전달해주었습니다.
▲ 좌측부터 홍보팀 유억권 팀장, 커뮤니케이션 박정권 실장, 행정안전부 재난구호 이재석 과장, 박준동 서기관
올해 3월.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213시간의 산불.
꺼질 듯 꺼지지 않고 연일 확산되는 산불로 인해 하루 만에 보금자리를 잃어버린
이재민과 연일 화마와의 전쟁을 치르는 소방관을 위해 BGF리테일은 가장 빨리 현장에 도착해 구호 물품을 전달하고 이동형편의점를 통해 현장에 계신 이재민, 소방관분들에게 작은 휴식을 전하는 등 BGF리테일은 BGF브릿지를 통해 재난 구호 활동에 작은 힘을 보탰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곳에서도 감사 인사가 전해졌습니다. 울진 대형 산불 최전방에서 사투를 벌이던 울진소방서에서 보내준 감사장과 편지 그리고 경상북도 소방본부 직원분들이 보내준 감사패습니다.
나무 감사패에는 경북 울진 지역 화재로 인해 소실된 지역과 함께 위기의 순간에 사투를 통해 사수해 낸 금강송 군락지가 함께 새겨져 있어 그 날의 급박함을 전해주기도 하였습니다.
▲ (왼쪽부터) 경상북도 소방본부 119 감사패 및 울진소방서장 감사장
“ 끝까지 함께 해주신 봉사자들의 손길을 가족과 같았습니다.
보내주신 생수는 애타는 마음을 식히는 생명수와 같았으며 컵라면은 추위와 허기를 채우는 밥이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마음과 온갖 정성을 담은 물품은 당신이 함께해 주신다는 마음이 닿아, 저희에겐 큰 힘의 원천이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 송인수 울진소방서장이 보내 온 편지 중에서 -
또한, CU고객센터를 통해 울진 산불 화재 현장에서 근무한 이천소방서의 소방관님으로부터도 CU이동형편의점을 통해 국민과 소방관들에게 도움을 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꼭 감사를 전해 달라는 내용의 말씀도 전해졌습니다.
2015년부터 행정안전부, (사)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해 재난 발생 시 전국 30여 물류 거점과 CU점포 네트워크망을 통해 누구보다 신속하게 구호 활동을 전개해온 BGF브릿지!
앞으로도 국민의 도움이 꼭 필요한 재난 현장에 누구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구호 물품을 전달하며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