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여름 준비 시작! 인기 음료 540종 대규모 행사 연다

보도자료 2024.04.28

- 탄산과즙이온에너지 등 모든 음료 카테고리 총망라해 +1 증정 및 할인 역대급 구성

칠성사이다밀키스환타코카콜라 제로 등 인기 브랜드 음료 중심으로 단독 행사 펼쳐

쓔퍼세일 기간 1.5L 대용량 음료 10종 1+1 행사차별화 건강 음료 신제품도 증정 행사

4월 전월 대비 매출 아이스드링크 95.1%, 스포츠/이온음료 35.5%, 건강음료 26.9% 증가




  

편의점이 여름 준비에 돌입한다.

  

CU가 이달 본격적인 기온 상승에 맞춰 1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540여 종에 이르는 대규모 음료 프로모션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CU는 탄산스포츠/이온에너지과즙주스우유 등 모든 음료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1+1 200여 종, 2+1 300여 종할인 및 증정 40여 종에 대해 역대급 행사를 펼친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행사 상품 수 대비 약 35% 증가한 수치다.

 

이번 행사는 나들이객 등 야외 활동 인구 증가로 음료 매출이 급증하는 시즌을 겨냥한 것으로 평소 카테고리별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 위주로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CU는 칠성사이다밀키스코카콜라 제로환타 제로닥터페퍼 등을 비롯해 영진 구론산 병음료의 1+1 단독 행사를 펼치고 포카리스웨트 구매 시에는 나랑드 사이다를 증정하는 파격 행사도 준비했다.

 

매월 1~15일간 쓔퍼세일 기간엔 1.5L 대용량 음료 10종도 1+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특히칠성사이다 제로밀키스펩시콜라게토레이 레몬스프라이트환타 오렌지자연은 사과 1.5L 제품은 CU에서만 단독으로 1+1 판매한다.

 

또한어린이날을 맞이해 뽀로로캐치 티니핑코코몽모구모구함소아 냉장 주스와 함께 서울 우유상하 유기농초코에몽바나나맛우유 라이트 등 인기 가공유도 +1 행사를 펼친다서울 A2 플러스 우유 180ml 200원 할인을 적용한다.

 

CU가 올해 차별화 전략 상품으로 운영하고 있는 건강 음료 신제품들 모두 +1 행사에 포함됐다동화약품과 함께 만든 하루한병 2(아르긴테아닌), 대상웰라이프와 협업한 아르포텐 에너지음료 2(포텐시트러스), HDEX 퍼포먼스 이온음료 2(피치 망고애플 포도등이다.

 

가정의 달 콘셉트로 기획된 박카스스페셜 패키지(20)도 1만개 한정 수량으로 단독 기획했다해당 상품에는 8종의 다꾸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으며 이미 이달 초 5천 개 1차 물량이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4월 들어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가까운 더위가 시작되며 편의점의 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CU가 이달(4/1~26) 전체 음료 매출의 전월 대비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아이스드링크 95.1%, 스포츠/이온음료 35.5%, 건강음료 26.9%, 냉장주스 22.4%, 에너지음료 21.1%, 탄산음료 16.0%, 차음료 15.6%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으며 다양한 음료와 동반 구매율이 높은 컵얼음도 68.1%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나라 MD는 기온 상승과 더불어 소풍꽃구경스포츠 활동 등이 많아지고 5월 공휴일 특수로 인해 편의점 음료 매출이 본격 성수기에 접어드는 시즌이라며 “CU 1 브랜드 상품 위주로 역대급 음료 프로모션을 기획해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 여름 매출 모멘텀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